[ 쿠쿠정수기 ] 쿠쿠정수기 누수로 새집이 엉망이 되고 벌써 2달 반...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강주형
- 조회수 : 85회
- 작성일 : 14-07-15 10:48:29
본문
이것저것 아끼고 아껴서 새집을 갖고, 너무나도 기분좋게 이사 온 며칠 뒤..
집을 비운 사이에 정수기 연결부위가 풀어져서 집이 대부분 잠겼습니다.
안방과 작은방을 빼고 주방이며 거실이며 모두 심각하게 잠기고, 아래층까지 물이 줄줄 세어버린 상황.
너무나도 황당하고 어이없는 상황에 급하게 정수기 회사에 전화를 하고 담당하는 분들이 왔습니다.
일단은 물을 뺀다고 한참동안 직원들이 물을 빼고, 문제부위를 보고나서 설치기사의 잘못인 것 같다고하고
모든 피해보상을 해드리겠다고 지점장님이 얘기를 해주었습니다.
그 후로 약 세차례 방문과 수없는 전화통화.. 바닥 견적을 알아봐야한다, 보고서를 올려야한다, 다시 수정된 보고서를 올려야한다, 회사 야유회로 늦어졌다....
별의 별 얘기를 다 하면서 한달을 넘게 보냈습니다. 사고를 일부러 낸것도 아니고, 그쪽도 많이 당황스러울거다 생각하고
큰소리 한 번 안내다가 마지막에 도저히 못참고 폭발을 했더니 그제서야 보험회사가 오더군요.
그 이후로는 보험회사에 넘겼으니 이제 끝이라는건지 아무 신경도 안 쓰더군요.
쿠쿠정수기 지점장님의 말이 "이렇게 큰 피해는 처음이라서 어떻게 해야할지 몰랐다" 라고 하더군요.
큰 피해일수록 빨리 처리하고, 피해자의 입장에서 생각해주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보험회사측에서 보낸 손해사정인도 놀라더군요.
이 정도의 상황인데 어떻게 한달이 지나서 오게 되었는지 이해가 안된다구요.
어찌됐든 이미 지난일이니 지금부터라도 빠른 처리를 바란다고 하고, 손해사정인측과 처리를 진행했습니다.
헌데, 우리나라의 법에 엄청난 실망과 상실감을 느꼈습니다.
단순히 그냥 피해 본 물품에 대해서만 감가상각을 적용해서 그 중의 몇%만 처리를 해준다..
추가적으로 피해본게 있으면 직접 증명을 해야한다.
사람은 육체적으로 피해본게 없으니 보상의 범위에 포함되지 않는다.
이렇게 되더군요..
그렇다면 물품에 대한 피해보상은 제대로 되어야 할 것인데, 손해사정인이 판단할 때 이상이 있다고
생각되는 부분만 해주겠다고 합니다.
당연히 합리적인 부분에서 해결해주리라 믿고 공사업체를 불러서 견적을 내었습니다.
1차적으로 손해사정인측에서 그 견적이 과다하다고하여 그러면 우리는 어느 업체에서 하던지 빠른처리가 급한것이니
그쪽에서 합리적으로 산출해줄 수 있는 사람이 있으면 소개해달라고하여 손해사정인이 연결해준 업체도 불러서
견적을 산출했습니다.
새집인만큼 "원상복구"만 해달라라고 요구였습니다.
공사업체 두 곳 모두 유사한 견적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손해사정인은 그 금액의 1/3 수준으로 보상액을 정했습니다.
실제로 공사를 하고 돈을 받아갈 사람들보다 적게 보상을 해주면서 나머지 부분은 공사하지말고 참고 살라는 말인건지.
우리가 돈 들여서 수리를 하라는건지.
우리가 만만해보여서 적당히 하고 마무리하자는건지.
왜 조용히 상대하고, 원만히 해결하려는 사람들이 피해를 보아야하는건지.
너무너무 화가나고 억울합니다.
쿠쿠정수기가 문제인지, 보험회사가 문제인지, 이 나라의 법이 문제인지.
소비자가 아무런 힘도 쓰지 못하고, 피해자가 피해를 열심히 입증해도 제대로 된 보상을 받을까 말까한
이러한 상황이 너무나도 답답하여 글을 올립니다.
부디 담당자께서 이 글을 보신다면, 혹은 이 일과 관계된 분들이 이 글을 보신다면..
제발 피해자의 입장에서 한번 더 생각하고 제대로 된 보상처리를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저는 지금 소송을 준비하고있습니다.
소송비용이 더 든다, 해봐야 별것없다 라고 하지만 계속해서 처리가 지연되고있고
우리 식구들만 정신적인 피해를 계속 보아야하는 말도안되는 상황을 법에 호소해보고자합니다.
무엇이 맞는것인지 꼭 따져보고싶네요.
집의 상황은 강마루가 여기저기 들떠서 부서지고, 벽지에는 얼룩덜룩한 곰팡이들이 심각하게 올라옵니다.
집안의 붙박이들은 바닥과 붙은 부분이 터지고 있고, 싱크대도 당연히 곰팡이가 올라오구요.
이사 온 후 집안정리도 못 한 상태에서 일이 터져서 짐 정리도 못하고 2달 반째입니다.
곰팡이때문에 짐들을 벽으로 정리하지도 못하고있습니다.
6살,2살 된 아이들이 있습니다. 곰팡이가 가득하고 정리가 안된 어수선한 집에서 계속 잠을 재워야하는
부모의 마음은 하루하루 죄짓는 마음입니다.
수없는 전화통화, 미팅을 해도 답답한 상황으로만 끌고가는 현재에 더이상의 발전은 없을 것 같다는
마음으로 글을 올립니다.
유사한 피해를 보신분들이 계시면 함께 힘이라도 모으고싶습니다.
소비자가 피해자가되는 이런 상황은 정말 다시는 없었으면 합니다.
첨부파일
- 20140715100207678.jpg (156.1K) DATE : 2014-07-15 10:48:29
- 20140715100213695.jpg (228.5K) DATE : 2014-07-15 10:48:29
- 20140715100215147.jpg (155.3K) DATE : 2014-07-15 10:48:29
- 20140715100218203.jpg (244.8K) DATE : 2014-07-15 10:48:29
- 이전글단말기 보조금 14.07.15
- 다음글해태제과 에이스 과자에서 다량의 이물질(개미 사체) 검출 건 14.07.15
댓글
댓글목록
담당자님의 댓글
담당자 작성일사용하시는 정수기의 누수와 관련한 업체의 고객서비스에 많이 불쾌하시겠습니다. 누수로 인한 피해에 대하여 보상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정수기를 렌탈하여 사용하던 중 정수기의 문제로 인하여 마루가 변색(들뜸,벽지곰팡이등)되었다면 사업자에게 정수기 관리책임이 있기에 정수기로 인한 피해에 대하여 보상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보해 주신 내용은 본지에서 더 자세한 취재를 통해 업체 측의 위법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기사화하는 방안을 검토하겠습니다. 아울러 업체측과 구두상 협의가 되지않을경우 내용증명 발송하셔서 권리행사 하시기 바라며 모쪼록 건강한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