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실업 ] 답변 감사드립니다. 추가 답변 부탁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정경호
- 조회수 : 28회
- 작성일 : 13-12-18 17:41:30
본문
글쓴이 : 정경호 조회 : 10
안녕하세요. 아이들 장난감 만드는 영실업이란 회사에 대해 큰 불만이 있어 이렇게 적어 올립니다.
한달전에 아들 장난감 또봇을 영실업에 AS를 맡겼습니다.
로봇을 받았다는 문자는 제가 받았지만, 수리비를 입금을 먼저해야지만 수리가 시작된다고 하여
입금을 하기 위하여 지금 몇일째 지속적으로 전화를 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연락한번 안됩니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전화를 해 보아도 어찌된 영문인지
본사, 지사, AS센터 모두 다 통화중 아니면 전화를 아예 안 받습니다.
홈페이지 조차도 창이 안 열리고 이런경우 뭐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금 너무 화가나서 법적으로 신고를 해볼까도 하다가
우선 소비자고발센터에 문의 해봅니다.
정말 이런 회사는 처음 봅니다. 답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담당자 13-12-18 17:20
안타깝게도 계약 상대방이 현재 영업점을 운영하지 않거나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또는 부도, 폐업 등의 경우에는 소비자보호 유관기관을 통해서 도움을 받을 수 없으므로 사업자의 영업 여부를 확인한 후 상담하여야 합니다.인터넷 사업체의 경우 사업지 관할 구청으로 사업자등록을 하여 운영합니다. 공정거래위원회내 소비자홈페이지에서 사업자신원정보공개를 하고 있으므로 사업자의 다른 연락처 및 관할구청 담당자 연락처를 확인하여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사업자가 간이과세자의 경우 등록되어 있지 않으면 확인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사기성 업체에 해당될 수 있으므로 결제자료 등 계약관계를 입증할 수 있는 자료를 첨부하여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http://www.netan.go.kr, 전화 : 02-393-9112)로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업자가 운영하는 업체의 경우 중재 요청에 적극적인 대응을 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소비자고발센터뿐 아니라 한국소비자원 등 관련 기관에 법적강제 권한이 없기 때문에 업체 측이 중재를 거부할 경우 사실상 달리 처리할 방법이 없음을 양해바랍니다. 모쪼록 편안한 오후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
답변감사드립니다.
현재 문의전화 및 AS신청이 많은 관계로 연락이 안될거라는 얘기를 주위에서 들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연락이 오든가 아님 한번이라도 연락을 받아야 지금 사정얘기를 서로 할 수 있는 부분인데
이런 부분 조차 해결되지 않으니... 이런경우 어떻게 해야 합니까?
- 이전글통신사 KT 휴대폰 "올레" 서비스 이래도 되나요? 13.12.18
- 다음글스카이라이프 요금 과다청구부분 환불 원함 13.12.18
댓글
댓글목록
담당자님의 댓글
담당자 작성일
수리의뢰하신 해당업체 관련하여 안타깝게도 계약 상대방이 현재 영업점을 운영하지 않거나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 또는 부도, 폐업 등의 경우에는 소비자보호 유관기관을 통해서 도움을 받을 수 없으므로 먼저 사업자의 영업 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영업점이 위치한 해당 시군구청에 문의를 해보시기 바라며 필요시 해당업체 관할 경찰서에 직접 신고하실 수 있으며 대리접수가 불가한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건강한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