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스타항공 ] 8월5일 이스타항공 코타키나발루발 인천행 지연에 따른 항공사 측의 답변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성형기
- 조회수 : 53회
- 작성일 : 13-08-13 18:10:47
본문
고객님께 다시금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말씀하신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저희는 고객센터가 없는 상황이라 인입된 내용 확인이 빠르게 이루어 지지 못한점 양해바랍니다)
1. 승객들은 방치 해두고 기장과 승무원들 아무런 말없이 호텔로 간 이유
-- 승무원들은 항공법상 법정휴식시간이 있습니다. 항공기가 취소된 상황에서, 승객 care투입이 되어 근무를 하게 되면, 근무시간으로 법적으로 잡혀서, 다음 운항에 지장이 있게 됩니다. 일단 휴식 후, 재운항시 빠르게 투입되기 위한 방안이었으며, 최대한 고객님의 재운항에 있어, 정비완료후 빠르게 투입되기 위한 조치였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2. 2시간 전에 착륙한 비행기가 갑자기 엔진이 고장난 이유
항공기가 착륙시까지는 문제가 없었으나, 항공기 출발 후 램프리턴 전 엔진 시동을 걸고 가는 과정에서 EEC FAULT MSG DISPLAY 메시지가 조종석에 확인되어 리턴하였습니다. (항공기가 출발 준비를 완료하고 출발한 상태에서 결함 발생) 정비부품이 현지에서 조달이 될 수 없는 상황이라, 부품을 가장 빠르게 수출/수입이 가능하도록 정비 직원이 직접 이동하여, 최대한 지연을 막고자 하였습니다.
3. . 왜 이번 사태가 피해보상을 할수 없는 이유 및 관계법령
항공사의 고의나 과실이 아닌, 예기치 않은 정비문제 였으며, 기상상태, 공항사정, 항공기 접속관계, 안전운항을 위한 예견하지 못한 정비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한 경우는 피해 보상에서 제외하여, 이에 대한 별도의 금전적이 보상은 없습니다.(당사약관 공정위 소비자분쟁해결기준)
그러나 너무나 죄송스러운 마음에 승객 1분에게 5만원의 금전보상이 나갔으나, 고객님들이 타국에서 고생하신것에 비하면, 정말 염치없는 금액이었던점에 죄송스럽습니다.
4. 미안함의 성의표시를 하면서 승객들 싸인 받은 이유
승객분들에게 미안한 마음으로 성의 표시를 하면서, 싸인을 받은 이유는 당사 입장에서는 지출에 대한 증빙 자료(서명 자료)로 확인코자 하였던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싸인을 안하고 그냥간 승객들에 대한 후속 조치 여부
이미 당사에서는 승객에게 5만원 보상외에는 보상이 어려우며, 먼저 가신 승객분께서 5만원 보상을 받을 의향이 있으시다면, 상기 금액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다시금 사죄의 말씀을 전합니다.
이스타항공 인천지점 올림.
- 이전글르노삼성자동차 순정 스마트 네비게이션 13.08.13
- 다음글해지위약금내역서 증비서류 필요 13.08.13
댓글
댓글목록
담당자님의 댓글
담당자 작성일위 제보내용관련 이전 제보글의 답글을 참고 바랍니다 아래 링크주소를 통해 확인가능합니다http://www.consumernews.co.kr/cafebbs/view.html?gid=main&bid=report&pid=393737&page=1&sm=2&kw=%BC%BA%C7%FC%B1%E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