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성쏠라 ] 태양열 하자 미보수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이정예
- 조회수 : 35회
- 작성일 : 14-02-06 11:44:31
본문
순천시 상인제길 35-20
피민원인 김귀용 010-7312-1511
목포시 용당동 1146-10 대성쏠라
수고하십니다. 다름이 아니옵고 태양열보일러를 설치 사용해 오던차 볼탑부분의 볼과 연결된 밸브가 고장이 나서 피민원인이 2013.12.10.수리를 한 바 있습니다. 그런데 수리하면서 기존에 연결해 놓았던 길이 5m정도 되는 정상적인 관을 임으로 풀어헤쳐놓는 바람에 지금과 같은 추위에도 보일러나 난방물순환기를 가동도 못 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수리한 볼탑부분에서 전과 같이 계속 흘러내리고 있어 수리하기 전 보다 못한 상태가 되어 버렸습니다.
즉, 수리업체에서 잘못한 사항은 두가지입니다.
1. 태양열 1기와 2기의 물순환기 관을 풀어 헤쳐 놓는 바람에 뜨거운 물이 순환을 못하고 역류해서 밖으로 쏟아져 나옵니다.
2. 수리업체에서 맞지않는 벨브를 사용해서인지 수리하기전과 같이 계속 뜨거운 물이 흘러내리고 있습니다.
2013.12.15. 전화를 했습니다. “오늘 보일러에 기름을 넣어서 보일러와 난방순환기를 작동시켜 보니 사장님이 풀어헤쳐놓은 그 부위쪽으로 뜨거운 물이 계속 쏟아집니다. 이것을 빠른 시일내에 오셔서 연결해 주셔야하겠습니다.” 라고 전화를 하자 “그 보일러는 난방도 안 되는데 무슨 난방이 된다고 거짓말까지 하느냐. 아무 쓸모도 없는 관을 연결해 주라면 돼냐”고 하면서 심지어 민원인을 “나쁜놈”이라고 비하하면서 수리한 부위 ‘볼탑빼서 보내주시고 교통비 그 외 경비 주시면 나머지 금액 송금 하겠습니다.’라고 소비자를 우롱하는 문자까지 보내면서 협박까지 하였습니다. 지금에 이르러서는 전화도 안 받습니다.
2011.9.초에 설치한 태양열보일러 난방까지 잘 되어 왔습니다. 수리할때도 “그 관을 연결해주세요” 라고 몇 번이고 말했습니다. 그 때마다 “필요 없는 관이니 연결할 필요가 없다”고 기어코 연결해 주지를 안했습니다. 그 다음날도 전화를 했습니다. “연결할 필요가 없다.”는 식의 답변만 늘어놓습니다.
그 다음에는 전화도 안 받고 해서 다른 업체에 수리의뢰를 했습니다. 위 피민원인이 풀어헤쳐놓은 관을 연결하고 난방까지 되게하는 벨브를 교체하는등 수리결과 지금은 난방까지 잘 되고 있습니다. 문자를 보냈습니다. 수리비용을 지급해달라고 했더니 '미친놈'이라고 일축하면서 지금까지 내용증명을 2회나 보내도 반송시켜 버리는 비열함까지 보였습니다.
이 업소를 고발합니다. 조치를 취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이전글장기 일시정지 처리후 계통고지의 의무 14.02.06
- 다음글연락두절 미 조치 14.02.06
댓글
댓글목록
담당자님의 댓글
담당자 작성일태양열보일러의 수리가 제대로 되지 않았으며 그로인한 민원에 부실하고 불친절하게 응대한 업체에 무척 화가 나시리라 생각합니다.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의해 물품등을 유상으로 수리한 경우 그 유상으로 수리한 날부터 2개월 이내에 소비자가 정상적으로 물품등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그 수리한 부분에 종전과 동일한 고장이 재발한 경우에는 무상으로 수리하되 수리가 불가능한 때에는 종전에 받은 수리비를 환급한다 정하고있습니다. 내용증명을 보내고서도 업체에서 해결의지를 보이지 않을 경우 부득이 법적해결이 필요한 부분으로 관련하여 법률적인 조언이 필요하실 경우 무료법률기관인 대한법률구조공단(국번없이 132, www.klac.or.kr)으로 상담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하루 모쪼록 건강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