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사 ] 트렉서 같은 고장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박연수
- 조회수 : 43회
- 작성일 : 14-01-14 18:32:07
본문
제가 2012년 7월에 구보다 MZ764 트렉터(약 7200만원, 봉화대리점)에서 구매했습니다.
제그전에 트렉터 50마력 국제 트렉터를 사용도중 마력수가 딸려서 새로 MZ764(76마력)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겨울이 들어 퇴비를 밭에 뿌려야 함으로 트렉터를 사용해야될 일이 많습니다.
그러던 중 트렉터의 시동이 걸리지 않아서. 대리점에 몇 차례 문의를 하였습니다.
대리점에서는 날씨가 추워서 기름이 안올라 가는것이라고, 기름이 여름기름 겨울기름이 따로있다고 여름 기름을 사용중
이라서 겨울에 사용할때는 시동 부분에서 작동이 안 되는 것이라 답변을 받았습니다.
이런 답변이 너무 어이가 없었고, 그런말을 계속 하시고는 점검을 오기는 커녕 왜 날씨 풀리면 작동 될텐데 귀찮케 전화하냐
는 식으로 계속 말씀을 하셧습니다. 아무리 저희가 촌에서 기계만 사용하고 대리점 사람들이 저희보다 기계쪽으로
전문가라고 하지만. 다른 기계들 다 돌아가는데 저희 트렉터만 안돌아 간다는게 말이됩니까.
그리고 한번 오셔서 기름은 다 빼시고 다시 저희가 받은 새 기름으로 교환을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이제부터 석유를
5:1 비율로 썩어서 쓰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2013년 올해 겨울 똑같은 고장이 계속 적으로 발생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요번에도 작년과 똑같은 말씀을 하셨고 오셔서 연료 필터, 및 다른 부분의 물이 찬 부분을 빼고 다시 운행을
하라고 하셨습니다. 그 당시는 잘됬습니다. 하지만 1주일도 지나지 않아 다른쪽에 다른 문제로 인해 시동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이번에는 다른 문제라고 하시면 다른 부분을 기사분께서 와셔서 수리도 아닌 제품 교체를 하고 가셨습니다.
그리고는 제차 석유랑 섞어 쓰시라고 저희에게 말을 하고 갔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이 확실하게 본사에서 내려온 사항
인지에 대해서 물어보니깐 그 부분은 본사에서 겨울에는 그렇케 내려온다고 걱정말고 사용을 하라고 하셨습니다.
아무리 생각을 해도 기계에 같은 복합연료를 사용한다는건 차에 휘발유대신 다른걸 넣는것과 똑같은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이걸 믿고 겨울에는 계속 써 왔는데 엔진에 무리는 없는지. 그 부분도 말을 하니깐 걱정말고 쓰라고하셨습니다.
이런 부분을 너무 이상하다 십어서 본사에 직접 연락을 하였습니다.
그전의 고장관련 사항과 대리점의 대처 및 서비스 상태에 대해서 제가 느끼고 들은 그대로를 말했습니다.
구보다 서비스 신현석 대리님(063-544-5829)은 이렇케 말씀을 하셨습니다.
구보다에서 겨울에 석유를 섞어 쓰라고 지침을 한 부분은 없다.
그건 봉화대리점에서 독단적으로 행동을 한 것이다. 그 부분에 대해서는 저희는 책임이 없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기계를 170시간 밖에 타지 않았는데 똑같은 고장이 계속적으로 일어나고 시동 자체가 걸리지 않는다고
하니ᄁᆞᆫ 이번에는 가서 보다 친철하게 서비스를 해줄테니깐 믿고 한번쓰라고 제차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리고 교환 및 환불 규정에 대한 사항으로 2년안에 동력 전달 기관에 대해서만 보증을 하고 1년안에서는 그 밖에 부
분만을 보증한다고, 엔진이 아닌 사항이므로 이미 보증기간이 끝났다고 하셨습니다.
연료 부분인지 어ᄄᅠᆫ부분인지 확실하지 않는 상황에서 서비스를 믿고 다시 쓰라고 하는데..
2012년 겨울에도 똑같은 고장으로 인해 기름을 다 빼고 기계를 사용했을떄 다음년 겨울이 오기 전까지는 기계의 작동
부분에 있어서는 갠찮은데 또 겨울이 오면 2013년 겨울처럼 똑같은 고장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2014년 7월 이후로는 서비스 기간이 만료가 됩니다...
저희는 이런 부분에 관해서 환불은 아니더라고 제품에 대한 교환을 받고 싶은데.. 더 추가적인 제품 서비스적인 부분을
받지 못하는 것입니까?
제가 너무 감정이 격해서 말로 표현하는데 있어서 너무 잘못쓴것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 부분 양해 부탁 드리며, 해결적을 모색하고 싶습니다.
--정리 -
1) 구입(12.7월)그해 1년차(2012.겨울) 때부터 수분으로 인한 시동 안걸림 발생(시동이 안걸림), 기름을 다빼고 다시 겨울 연료로 주유후 석유를 섞어 쓰라고 지침을 받음(봉화 대리점, 구두 명령)
2) 2년차(13.겨울) 전년도와 똑같이 수분으로 인한 고장 발생, 대리점 직원이 와서 필터에 물빼고, 다시 연료 주입후 석유를 섞으로가 지침 받음(봉화 대리점, 구두명령)
3) 본사 확인했으나 그럼 지침에 대해서 내려간적이 없고 봉화대리점 독단적인 행동이다, 그리고 엔진 부분이 아니라 다른 연료기계쪽 고장임으로 그 부분에 인한 보증기간은 1년으로 하고 있어서 그 부분으로 인한 교환이나 환불은 힘들다.
4) 산지 얼마 안되서 바로 섞유를 섞어서 쓰라고 해서 ᄊᅠᆺ다. 차후 기간이 지났을 때 이 부분에 대해서 책임질수있느냐고 했을때에는 우리는 책임이 없다.
5) 저희 트렉터는 2012.7월 구매(사용시간 170시간)을 사용하였습니다.
- 문의사항-
1) 교환 or 환불을 하고싶습니다. 이쪽 제품을 사용하기 싫은것도 있지만 일딴 기간이 지났으니어ᄍᅠᆯ수 없다는 생각을 합니다. 적어도 트렉터 교환은 하고싶습니다.. 너무 고장이 많습니다..
어ᄄᅠᇂ케 해야될지 모르겠습니다. 서류는 다 구두 명령이라서 그 부분을 증명할 길이 없습니다. 그리고 서비스후 영수증 부분에있어서도 저희는 처리한 것이 없습니다. 그냥 왔다가 수리만 하고 가서 증빙 서류가 없습니다.
어ᄄᅠᇂ케 하면 교환or 환불을 받을수 있을까요?? 최선책을 알고싶습니다.
- 이전글옷을주문햇는데 아무연락없이 환불을해주는거에요.. 14.01.14
- 다음글노인의 취약성 이용해 컴퓨터 판매 후 반품 불가 14.01.14
댓글
댓글목록
담당자님의 댓글
담당자 작성일구입 후 사용하시는 농옵용 트랙터의 잦은 시동하자발생으로 A/S를 받으셨는데도 개선되지않아 사용하시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으시리라 생각합니다. 소비자뷴쟁해결기준에 의거 트랙터 등 농업용기계가 품질보증기간이내 제품의 결함으로 인하여 고장발생시 보상기준은 (농업용기계 : 동력경운기 및 그 부속 작업기, 농업용트렉터 및 그 부속작업기,관리기 및 그 부속작업기,농업용엔진,농업용모터,이앙기,파종기,농업용방제기,시비기,수확기,농업용건조기,도정기,절단기 등) 제품교환요구 가능하다 정하고있습니다. 사업자와 구두상의 협의가 어려울 시 서면(내용증명)으로 조속한 처리를 촉구하시기 바라며 관련하여 법률적인 조언이 필요하실 경우 무료법률기관인 대한법률구조공단(국번없이132,ww.klac.or.kr)으로 상담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편안한 저녁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