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르노코리아 ] 히터고장인 차량이 정상이라고 합니다.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조명현
- 조회수 : 101회
- 작성일 : 25-01-17 14:35:23
본문
차량입니다. 추후에 190만원을 추가하여 보증연장상품 구매하였고, 일반/파워트레인 14만km, 7년 보증입니다.
12월 초, 한파에 히터이상의 심각함을 인지하였고 24년 12월 9일 콜센터문의하여 직영서부사업소에 25년 1월 17일 예약날짜를 잡았습니다. 경험상 하이브리드가 관내협력업체에서 기술부족등으로 진단이 어려웠고, 작년에도 모터불량으로 서부사업소에서 교체이력이 있었습니다.
날짜를 기다리기에는 겨울에 운행이 너무 힘들어서 관내 김포사업소에 들러 12월 13일 임시조치라도 받고자 입고하였으나 기술부족등으로 죄송하다, 히터가 나오지않고 에어컨,히터 모두 수치가 엉망이나 원인을 알수없다 하여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추후 김포사업소에서 전화가 와서 직영서부사업소에 문의하여 히터코어청소해보라는 오더를 받았다며 입고하라해서 12월 23일 히터코어 크리닝을 받았으나. 증상은 고쳐지지않았습니다.
12월 24일 급히 사업소예약취소건(이라고 들었습니다)이 있어 방문했고 똑같은 히터코어 크리닝을 다시 받았습니다. 교체문의하였으나 부품이 없다하여 임시조치라고 생각하고 받았습니다. 히터 송풍구에서 그나마 온기가 느껴지고 나아졌다는 생각에 출고하였으나 이후 알수없는 소음과 엔진소음증가가 있어 다시 25년 1월6일 입고 및 점검하였으나 소음등은 잡지 못하였고 히터 온도또한 임시조치에 나아진정도에서 다시 나빠졌습니다.
24년에 예약했던 1월 17일에 다시 방문해도 방법이 없을것같아 16일 아침일찍 서부사업소에 입고해야할지 문의하여서 답을 받기로 했으나 연락이 오지않고, 오후5시경 전화를 받지않아 17일 결국 입고하였습니다.
방문3일전부터 차량정비시 송풍구에 꽂아 계측하는 온도기로 외부온도 영상,영하시 바람세기 절반,풀가동시, 외기,내기순환시 모든 온도를 측정하였습니다. 엔지니어분들은 일반적으로 (위의 도구로 계측방법 사용시) 전기차 40도, 하이브리드 60도, 내연기관차 70도를 이야기합니다. 송풍구 안쪽 약 10cm 차량내부온도입니다. 체감온도는 다르겠으나 제차는 영하2도 내기순환 풍량 풀로 주행2시간에도 18~9도입니다. 담당정비사님은 고객님 불편하시겠습니다, 본사에서 인지하고는 있으나 이만하면 정상이다 방법이 없습니다 하셨고, 이전에 크리닝작업했으니 부품교체를 해달라하니 부품이 없다고 하십니다. 고객님이 불편하시겠으나<<라고 하는 이상태가 어찌 정상인가요?
차가 굴러는 가지만, 외기온도가 낮으면 주행을 아예 할수가 없습니다. 실제로 한파가 있던날 밤 차안에 스미는 냉기로 4시간 이동거리를 10시간에 걸쳐 쉬어가며 운전해야 했습니다.
17일 오늘 부품이 오면 연락준다하셔서 렌트요청했으나 거절당했습니다. 르노 본사의 방침은 진단후 수리에 48시간 이상 소요시 대차하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 이미 12월부터 평일에 5일이나 스케줄을 빼서 방문하고, 진단도 하지못하였으며, 부품수급도 그저 재고가 없다고 미루다가 오늘은 날짜를 확인해달라하니 2월말에나 가능하다고 합니다.
3일밤낮으로 데이터를 전해드리려 계측했으나 소용이 없습니다. 부품교체해도 될지안될지 모릅니다. 혹시 제가 여자이고 유하게 대응하여 부당한대우를 받은것인거도 생각합니다만, 부품수급이 안되면 당연히 대차를 내어주고 차를 고쳐서 시운전 충분히 해서 출고해주시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어쩔수없이 출고후 다른가족이 직후에 전화해서 얘기해보니 제가 별말없이 렌트요구하지않고 출고해서 방법이 없다..이렇게 전해들었습니다.
기약없는 교체해준다는 답으로
한달새 이미 센터와 사업소를 5회 방문하였는데, 또 왕복 4시간을 다녀와야합니다.
여기서 르노 본사의 렌트지침을 운운하여
언제 올지 모르는 연락을 기다리며 옷을 껴입고 열선에 의지해서 운전하고, 날추운날에 앞유리가 얼면 실내온도가 오르지않아 성에제거하는 건조한바람으로는 녹지가 않아 위험하게 다녀야합니다.
부품수급방법도 공장에서온다 해외에서온다 어디지방에 있다 말이 계속다르고,
이 계절에 히터가 안나오고 히터코어부분에 냉기가 있으나 정상이다, 라고 진단받은 차를 다시 끌고 왔습니다. 대차서비스가 먼저 이루어지고, 빠른 부품수급 및 조치가 있어야합니다. 직영사업소에서는 더 갈곳도 없고 방법도 없습니다.
문제가 있으나 정상이라고 하며 인정하지 않는 부분과 오랫동안 큰 불편을 겪고 있는 고객에게 본사방침 운운하며 렌트거부한 부분에 시정조치해주실것을 요청드립니다.
차량등록증과 정비내역서 첨부합니다.
(기명1인 운전으로 제가 하루 평균 100km정도 운행합니다.)
첨부파일
- 20250117_132231.jpg (3.1M) DATE : 2025-01-17 14:35:40
- 20250117_132130.jpg (3.4M) DATE : 2025-01-17 14:35:58
- 20250117_132106.jpg (2.9M) DATE : 2025-01-17 14:36:12
- 20250117_132032.jpg (3.3M) DATE : 2025-01-17 14:36:27
- 20250117_080629.jpg (3.9M) DATE : 2025-01-17 14:36:46
- 이전글하루 수강후 환불요청 25.01.17
- 다음글제품 판매만하고 서비스센터 비운영 제품하자 있어도 교환 환불 AS 불가능 25.01.17
댓글
댓글목록
담당자님의 댓글
담당자 작성일자동차 제작사는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자동차의 재질이나 제조상의 결함으로 하자 발생 시 무상 수리를 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차체 및 일반부품의 경우 품질보증기간은 2년/4만km로 어느 한쪽이 경과하면 기간이 종료된 것으로보며 또한 소비자분쟁 해결 기준에 의해 업체의 서비스방식과 업무형태 운영방식 또는 직원의 불친절함등에 대한 처리 권한은 상담기관이 아닌 해당 업체에 있습니다. 단, 해당업체에 동 내용을 통보하고 시정 및 관리에 힘쓸 것을 권고할 수 있습니다. 제보자님께서 올려주신 제보 내용은 해당업체에 빠른 해결을 촉구하도록 하겠습니다. 편안한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