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 ] 엘지전자 휴대폰. 1년이내 4회고장!!환불요청!!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박정아
- 조회수 : 62회
- 작성일 : 14-01-11 05:23:41
본문
저는 2013년 5월 LG전자 g프로 핸드폰을을 구매했습니다.
사용은 저희 어머니께서 하셨구요.
60대이신 어머니는 고가의 핸드폰이라 애지중지 잘 관리하셨습니다.
어플사용도 잘 할줄몰라 전화걸기나,문자보내기,카톡정도입니다.
2013.8.19. 갑자기 휴대폰이 전원이 나가며 먹통증상이 발생했습니다.
집에서 밧데리교체,충전, 모두 해봤으나 소용없었고
이에 LG전자 서비스센터에 의뢰했습니다.
거기서 어떠한 조치가있었는지는 어머니께서 잘 모르십니다.
그냥 다 고쳐졌으시 가져오셔서 다시 사용하셨구요.
2013.11.18. 또 위와같은 증상-핸드폰 전원이 나가며 먹통.
근무일까지 조정하시며 또 서비스센터 방문.수리.
2014.1.2. 또 같은증상: 핸드폰 전원이 나가며 먹통증상.
3일내내 밧데리 충전도 해보고, 교체도해보고 많은것을 해보았지만 아예 켜지지않음.
딸인 저로서는 화가났습니다.
분명 2차례 같은 증상으로 수리를 받았는데 세번째 또 같은 증상으로 수리를 하다니요!!
공정거래위원회에 고지하고 있는 소비자 분쟁해결기준에 따르면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및 기능상의 하자에 대해서 1년이내에 스마트폰의 고장으로
인한 문제를 제기한 경우 스마트폰의 교환이나 환불을 받을수있다.라고 알고있습니다.
LG전자측에 교환요청을 했습니다. (2014.1.6)
같은 증상으로 1년도 안된 새 휴대폰이 같은 증상으로 세번이나 고장이 났으면
당연히 다른 제품으로 교환해줘야하는것 아닌가요?
이에 LG전자측의 대답은 해줄수없다입니다.
이유는 "같은부품교체시"라고 합니다.
또한.
수리내역서를 보자하니. 전산 인쇄는 해줄수없다.(대외비, 개인정보노출사유)
수기로 작성은 해줄수 있다하여 받아보니..아주 가관입니다.
원인이나 수리내용을 아주 자기들 마음대로 작성해놨습니다.[첨부화일참고]
정확하게 기억하기로 처음문제가 발생한 8월에도 전화기가 갑자기 꺼져서 암것도 안된다.
라고 해서 어머니께 수리센터로 가시라고 말씀드렸었는데,
서버불량으로 수신음불량이라 기재해놓고..
2차 수리시엔 소비자에게 충분히 설명도 해주지않았었던 배터리교체, sub pcb교체
3차 수리시엔 아예 배터리 방전으로 상태만 설명해주었다??!!!!
아주 기막힌 일입니다.
나이많으신 분이라 함부로 하는것인지..분명 집에서 3일씩이나 먹통으로 지내며
밧데리 교체하고 충전해보고 별짓을 다했었는데 안되어 수리센터를 간것인데..
방전되어서 그랬다고 설명을 했다뇨!!
어머니는 그런소린 들어보지도 못하셨습니다.
이것은 LG전자서비스센터쪽에서 2번의 동일한 하자발생시엔 교품이나 환불의 규정을
알고 벌인 저들의 횡포라 생각합니다.
그들이 수리내역서 발급또한 않는것도 소비자가 정확한 사실을 알아야할 권리가 있슴에도
알려주지않는 속임으로밖에 보이지않습니다.
그리고 LG전자측에서 주장하는 "같은부품교체" ??
이게 말이나됩니까?
어느 소비자가 수리기사가 수리시에 같은부품을 교체하는지 안하는지 그것을 똑바로
감시합니까?
그것이 같은부품인지 다른부품인지 일반소비자가 어찌 알수있습니까?
수리내역또한 보여주지도 않고 알려주지도 않으면서 같은걸 교체했는지, 다른걸 교체해놓고
그걸 교체했는지 어찌 압니까??
공정거래위원회에서 규정하는바가 "동일한 하자" 라는것은 일반 소비자가 받아들였을땐
동일한 증상을 보았을때를 말함 아닌가요?
동일한 하자가 동일한 부품교체라면 그렇게 명시를 해야죠.
휴대폰이 1-20십만원도 아니고 100만원가까운 금액의 휴대폰인데 1년에 한두번도 아니고
똑같은 고장으로 근무일정까지 바꿔가며 서비스센터를 3번이나 힘들게 방문하고했으면
lg전자측에서는 교품이나 환불해줄 의무가 있다 생각합니다.
2014.1.10 또 핸드폰 전원나가며 먹통.엘지전자 서비스센터 방문하니
밧데리 뺏다켯다 무엇을 어떻게 하니 다시 전원들어옴.
-집에서 뺏다 다시 넣어도 들어오지않았음.
도저히..이 휴대폰은 분명 불량인 휴대폰으로 사용할수가 없습니다.
강력하게 환불 요청하는바입니다.
이제 교환제품? 필요없습니다.
이리 불량인제품 하나 서비스 제로인 업체의 폰 ..두번다시 구매하여 사용하고싶지않습니다.
두서없는글이지만 정확하고 빠른 분쟁해결 바라겠습니다.
- 이전글가구하자 14.01.11
- 다음글나도모르는 소액결제 14.01.11
댓글
댓글목록
담당자님의 댓글
담당자 작성일
제보자님께서 올려주신 제보 내용은 해당 업체에 통보하여 해결을 촉구하겠습니다. 편안한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