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생카츠 ] 음식이 아니라 쓰레기가 왔습니다.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김소현
- 조회수 : 17회
- 작성일 : 24-12-19 21:04:28
본문
먹다가 뱉을정도로 짜게 배달이 와서 뭔가 조리중에 실수가 있었나 싶어 가게에 오후 2:29 전화를 했습니다.
전화를 받지 않아 배민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고, 배민 고객센터에서도 제가 처음 가게에 연락을 한 시점부터 약 30분에 가까운 시간 동안 가게에 연락을 취했지만 가게측에서 연락을 받지 않았습니다.
연락이 안되는 상황이라 교환이 불가능하니 환불을 받고자 했고 배민에서는 가게측에 문자로 문의를 남겨둘테니 오늘(당일)저녁시간대에 배민으로 다시 문의를 해달라고 하셔서 저녁 7:49에 다시 문의를 했더니 가게에서는 정상 조리되어 환불이 어렵다는 답변을 했다고 전달받았습니다.
배민측에서 음식을 회수해서 확인 가능 여부에 대해 가게측에 연락을 취한다고 하여 저는 이미 직장에 나온 상태이며 새벽에 퇴근예정이기 때문에 금일 저녁에는 회수가 어렵고 내일 아침에 회수가 가능하다고 했습니다.
그랬더니 가게측에서는 배달 이후 시간이 많이 흐른 상태에서 음식회수는 의미가 없다. 음식은 정상조리가 되었으니 환불할 수 없다. 라는 답변을 했다고 하며
제가 그 음식같지도 않은 쓰레기로 인해 입은 피해에 대한 사과는 단 한마디도 전달 받지 못했습니다.
배민측에서는 가게의 동의 없이 환불이 불가능 하다는 답변만 지속적으로 해서 상담 종료 후 제가 가게에 오후8:36에 다시 직접 전화를 했습니다.
직원이 전화를 받아 업주의 전화번호를 전달해주어 업주에 직접 전화를 했더니
음식은 정상조리했기때문에 환불이 어렵다. 음식이 짜다는건 주관적이다. 배달된지 6시간이 지난 후에 회수확인하는건 의미가 없다. 라는 답변을 하여 배달 완료 당시 지속적으로 연락을 취했었다고 하니 KT선이 망가져서 가게 전화가 안된다. 라는 답변을 하였습니다.
KT선이 망가져서 전화가 안되는데 오늘 오후에 와서 마침 수리가 된건지 저녁에는 어떻게 전화 연결이 된 것이며, 만약 업장측에서 바로 연결이 됐다면 배달완료 후 문의 즉시 음식을 회수하여 확인이 가능했을텐데 업장측 책임으로 바로 회수가 불가능했었던 이유로 환불해줄 수 없다는 이유는 비합리적이며 억측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그 전에 그 쓰레기로 인한 제가 입은 피해에 대해서 사과하지 않았고, 업주와 통화 중 더이상 환불이 의미가 없다는 생각이되어 직접 고개숙여 사과하라고했더니 그렇게까지 할 생각도 없고 왜 해야하는지도 모르겠다. 라고 답변하여 그럼 환불이라도 해달라고 했더니 환불 또한 왜 해주어야 하는지 맛은 주관적이기 때문에 환불해줄생각이 없다. 라고 답변하여 조리를 직접하셨냐 과정 중 혹시 실수가 있던게 아니냐고 물으니 직원이 했지만 정해진 조리법으로 하기 때문에 실수가 없다. 라고 했습니다.
본인이 직접 조리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실수가 없었다고 확언한 근거 또한 불충분하며, 업장의 책임으로 음식 배달 후 연락이 원활하지 않아 시간이 지연됨을 근거로 회수 확인 또한 불가능함과 음식을 조리하며 배달하는 요식업에서 맛을 느끼는 것은 주관적이기 때문에 사과할 수 없다. 라는 태도와 사과 및 환불 그 무엇도 해줄 수없고 제가 이렇게 불만읠 제기함 그 자체도 이해할 수 없다는 태도를 고수하였습니다.
- 이전글설치후문제 24.12.19
- 다음글티몬 환불대기 (삼성카드) 24.12.19
댓글
댓글목록
담 당 자님의 댓글
담 당 자 작성일
시키신 음식의 좋지않은 품질에 몹시 불쾌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서는 식품의 경우 함량, 용량, 중량, 개수 부족 및 표시 내용 상이와 부패, 변질 그리고 유통기한 경과와 이물혼입에 해당하는 경우 당해품목 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가능하다 정하고있습니다.
도움받을 수 있는 곳 : 부정불량식품신고센터 1399로 신고 할 수 있고 행정기관인 관할구청의 위생과에도 직접 신고 할 수 있으며 필요 시 적절한 조사 등을 거쳐 시정명령, 영업정지 등 행정처분도 가능합니다. 모쪼록 건강한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