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카페 중고나라 판매자 SEONGNIM ] 최소한의 양심을 가지고 판매합시다 (소비자 기만은 하지 맙시다)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박예닮
- 조회수 : 19회
- 작성일 : 24-12-26 08:24:27
본문
상품 상태,가격,배송 방법 등 전화 통화로 확인하고 계약금 지불
통화 내용은 이러함,
상품 상태→신상품이다.(오브제는 무조건 신상이라고 강조)
가격→신상품 격보다 저렴한 이유는 전시 상품 이라서 그렇다, 그렇지만 사용한 적은 없다
배송 방법→무료 배송은 아니고 배송 비가 있다(20만원)
2.배송 및 설치 과정(24.12.24.화)
14:30쯤 배송 기사님과 판매 대표자 총 2인이었음
설치 도중 판매 대표자에게 질문함,
질문: 상품 제조 일자=모델 출시 날짜가 어떻게 되나요?
답: 말씀 드렸듯이 최신 상품이라고 생각하면 된다.(오브제 재차 강조)
전시 상품 이어서 사용 감은 없다. 새 거라고 생각하시면 된다.(신상품)
3.냉장고 정리 중 상품 이상 발견
냉장고 정리를 하기 위해 구석구석 살피던 중 음식물 눌러 붙어 있는 부분 확인
또한 제조일자 확인(2021년 상품이었음)
4. 상품 이상에 대해 여쭙고자 대표자에게 연락(24.12.25.수)
늦은 시간이어서 문자로 보냄
문자 내용: 신상품이고 전시 상품이라서 저렴하게 판매한다고 하셨으면서
2021년도 상품이지 않냐? 그리고 냉장고 사용감 없다고 했으면서 냉장고 사용 흔적이 있다. 어떻게 된거냐? 말씀하신 거랑 다르지 않냐? 처음부터 말씀해주셨으면 새 상품을 샀지 이 상품 가져가라고 함
답변: 예배중입니다. 라고 옴, 다음 날 본인이 상품 구매하고 서명하지 않았냐 배째라는 식으로 나옴 그 어떠한 사과의 형태는 없었음 그럴 생각도 없어 보였음
5. 결론
처음부터 사용 감도 있다. 상품 출시는 2021년이다. 라고 정확한 정보를 주지 않은 채 무조건 오브제니까 최신상품이다. 전시상품이라서 사용감이 없다. 거짓 판매를 한 판매대표자가 넘 괘씸합니다. 추후 소비자가 이 사실들을 알고서 연락했을 때도 본인 얘기만 하고 아무런 사과 내색도 하지 않는 걸 보면서 참 양심도 없다. 라고 생각이 들면서 당황되고 화가 났습니다. 배송비까지 210만원 지불했는데 검색해보니까 새상품도 180~200정도 하더군요 진짜 양심을 갖고 판매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소비자를 기만하는 판매자를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첨부파일
- KakaoTalk_20241226_075116031_04.jpg (131.9K) DATE : 2024-12-26 08:24:31
- 이전글환불재시청 24.12.26
- 다음글환불접수후 늦장대처 24.12.26
댓글
댓글목록
담 당 자님의 댓글
담 당 자 작성일
중고로 구입하신 제품 하자발생으로 사용에 많은 불편이 있으시리라 생가합니다.
소비자분쟁해결기준(공정거래위원회 고시)에 의하면 판매업자가 보증한 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성능, 기능상의 하자가 발생한 경우 무상수리 또는 수리비 보상 가능하며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구입가 환급이 가능합니다. 판매업자가 품질보증기간을 소비자에게 명시적으로 고지하지 않은 경우의 보증기간은 6개월로 하고있습니다. 구두상의 협의가 어려울 시 해당업체에 서면(내용증명)으로 무상수리를 요청하실 수 있으리라 사료됩니다. 쌀쌀한 날씨 건강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