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바이 중고로 구매했는데 몆일안되서 망가졌는데 보상받을수 있나여?? > 소비자 상담 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 오토바이센터 ] 오토바이 중고로 구매했는데 몆일안되서 망가졌는데 보상받을수 있나여??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이상석
  • 조회수 : 203회
  • 작성일 : 14-05-18 07:46:04

본문

제가 오토바이를 4월15일날 구매하였습니다
그런데 2틀있다가 기름게이지가 안되고 해서 센터 찾아 갔습니다
그런데 이상없다구 그냥 타라고 해서 타다가 1주일 있다가 캘리퍼에서 이상있어서 또 가니깐 이상 없는거라구 해서 3주 있다가 다른센터 가서 무러보니깐 연료 센서 하고 캘리퍼가 망가졌다고 해서  제가 일때문에 1달있다가 찾아가서 이거 다 고처 달라구 하니깐 센터 쪽에서는 오토바이 팔면 끝이다 망가진 거는 소비자가 고처야된다 이런식으로 애기 하면서 안고처 주더라고요
맨처음에 살때 이륜차에 하자 있는거 무러보니깐 하자 없다구 해기 해놓고선 망가지니깐 배째 라는 식으로 나옵니다
이럴떄는 어떻게 하나요?

댓글

댓글목록

담당자님의 댓글

담당자 작성일

오토바이 구입 후 하자관련 상심이 크시겠습니다. 중고오토바이는 품질보증에 관한 당사자간의 별도의 약정이 없는 한 소비자가 차량 인수 후에는 차량하자에 대하여 판매자에게 책임을 묻기 어려우므로, 거래과정에서 반드시 차량상태를 꼼꼼히 확인하고 판매자가 일정기간 품질보증을 해 줄 수 있는지 등을 확인한 후에 구입하여야 할 것입니다. 중고 오토바이를 구입한 후 전혀 운행할 수 없는 경우도 있는데 판매자가 처음부터 운행이 불가능한 차량임을 알면서 소비자를 속여 판매한 것이라면 계약취소 및 구입가 환불을 요구할 수 있으나, 환불을 주장하기 위해서는 판매자가 하자 있는 차량을 판매하였다는 사실을 입증해야 하는데 이를 입증하기는 거의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중고오토바이는 일단 구입 후에는 어떤 경우라도 판매자에게 책임을 묻기가 불가능하다는 전제하에 구입 전에 모든 가능한 점검을 마치고 구입 후에 별도의 약정을 한 후에 구입하여야 할 것이며, 판매자의 설명을 무조건 신뢰하는 것은 피해를 자초하는 일임을 명심해야 할 것입니다. 모쪼록 건강한 휴일 되세요.

소비자 상담 게시판 목록
번호 분류 업체명 제목 글쓴이 작성일
2383 digital 김은정 2011-11-28
2382 통신 장진 2011-11-28
2381 통신 김민영 2011-11-28
2380 기타 김해나 2011-11-27
2379 통신 하지훈 2011-11-27
2378 통신 김재광 2011-11-27
2377 생활용품 이민영 2011-11-27
2375 자동차 권성주 2011-11-27
2374 digital 김민철 2011-11-27
2373 기타 정성은 2011-11-27
2370 자동차 이종수 2011-11-27
2369 유통 정진호 2011-11-27
2363 식음료 박은미 2011-11-27
2362 통신 이선미 2011-11-27
2361 digital 임은송 2011-11-27
2360 통신 이양준 2011-11-27
2359 생활용품 이마리 2011-11-27
2351 digital 임주영 2011-11-27
2348 통신 울지않는호랑이 2011-11-27
2343 식음료 강별라 2011-11-27
2342 기타 김신혜 2011-11-27
2332 기타 안지영 2011-11-27
2331 기타 김이슬 2011-11-27
2327 기타 최혜진 2011-11-27
2323 생활가전 김경태 2011-11-27
2322 건설 신진현 2011-11-27
2321 통신 서진숙 2011-11-27
2320 통신 서진숙 2011-11-27
2319 기타 이상수 2011-11-27
2318 자동차 김상우 2011-11-27
게시물 검색
  • 상호. ㈜씨엔미디어 소재지. 03186 서울특별시 새문안로 92(오피시아 빌딩), 819호,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Fax. 02-3276-2751
  • 관리자. 최현숙 e-mail. sara@csnews.co.kr 사업자등록번호. 206-86-09224
ⓒ 2025 CN meadi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