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 ] 삼성 티비 KU70UT7000FXKR 패널 2년주기 고장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김하늘
- 조회수 : 308회
- 작성일 : 24-12-26 19:38:20
본문
그것도 한대도아니고 3대가 그렇다는데 21년도에 티비 우리집, 친정, 시댁 총 3대를 구입했는데 22년도 말, 23년도 초에 3집에서 티비켜면 소리는 나오는데 화면이 검은화면으로 나와 서비스센터 불렀더니 티비 패널 문제라함. 그당시 2년내라 3대 무상수리 진행함.
친정이 맨처음 전초증상이 반복되다가 티비안켜지고 수리하는데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부품없다며 아무보상없이 일주일 이상 걸림. 그뒤엔 시댁, 우리집 순차적으로 패널수리 진행했음
문제는 지금부터인데 그당시 수리 시점으로
또 친정에 티비에 문제가생겼고 티비가 버벅거리길래 인터넷문제라생각하고 인터넷전면교체함.
근데 그이후로 티비가 소리는 나오는데 검은화면나와서 삼성서비스센터에서 정수하였고 방문해서 확인했는데 패널문제고 패널교체하는데 2년지나서 무상수리불가로 31만원 나온다고함. 이게첨이면 그런갑다하겠는데 2년에 한번꼴로 계속 이런증상이면 이건 제품에 하자가 있는게아닌가요??
2년하고 보름정도 지났다고 하는데
이게 2년이라봐야하는거아닌가요?
그리고 수리기간의 문제가 아니라 지금은 제품에 하자가있는거 아닌가요? 센터에서는 2년지나서 수리가어렵다는데 아무리생각해봐도 이해가안되네요
이전에 전조증상으로 서비스센터불러도 그증상이 지속되는것도 아니라 해결도안되고 뻑가야 원인이 확인되는거니깐요
리콜 대상으로 처리해서 2년마다 관리해주던지 아님 티비 다른모델로 바꿔주시던지 아님 검색해보니 패널로 4년보상기간 늘어난 경우도 있더라구요
그리고 저희집 뿐만아니라 패널에 문제가 있던 집도 찾았어요! 이정도면 전수조사하든 변경이 되어야하지 않을까요?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freeb/3027016
첨부파일
- IMG_5778.jpeg (1.8M) DATE : 2024-12-26 19:38:29
- 이전글환불처리지연 24.12.26
- 다음글현대건설 사기분양, 대법원 확정 판결 24.12.26
댓글
댓글목록
담 당 자님의 댓글
담 당 자 작성일
해당제품 하자관련한 업체측 유상수리에 부당함을 느끼시리라 생각합니다.
품질보증기간이내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기능상의 하자는 무상수리요구 가능합니다. (단,품질보증기간이내에 동일하자에 대해 2회까지 수리하였으나 하자가 재발하는 경우 또는 여러부위 하자에 대해 4회까지 수리하였으나 하자가 재발하는 경우는 수리 불가능한 것으로 본다. 수리불가시->교환 또는 구입가환급)아울러 품질보증기간 1년이 지난 시점부터 하자가 발생해 15~90만원의 수리비가 발생하는 사례들은 유관기관에서도 안타깝게 접수하고 있는 사례들입니다. 언급하신 것처럼 업계에서는 최소한의 보상기준을 최대한의 서비스로 해석하고 적용할 것이 아니라 보상기준을 뛰어넘어 업계 자정의 노력으로 품질보증기간을 연장하고, 정당한 가격을 지불하고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서비스를 해야 할 것이나 현재로써는 강제권이 없는 유관기관으로서 품질보증기간 경과 시 사업체 측의 유상수리에 대해 별다른 제재를 가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제보자님께서 올려주신 제보내용은 해당업체에 전달해 드리고 해결을 촉구하겠습니다. 편안한 저녁시간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