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의 자유결제서비스, 카드 만들 때 설명을 못 들었다면!??? > 소비자 상담 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 삼성카드 ] 삼성카드의 자유결제서비스, 카드 만들 때 설명을 못 들었다면!???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박세준
  • 조회수 : 989회
  • 작성일 : 12-12-27 21:09:01

본문

저는 아직 대학생으로 어머님 명의의 삼성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용도로는 교통카드 겸 생활비 입니다.
사용한지 이제 일년이 조금 지났는데
어제 어머니가 카드 명세서를 보시다가
이월 결제 잔액이 300만원이 조금 넘고 이자로 5만이 넘게 찍히는 것을 보시고
무슨 항목인지 알아보라고 하셔서 알아봤더니
어머니의 삼성카드는 자유결제 서비스라는 것을 받고있었습니다.
이 서비스는 예를 들어 이번달에 50만원을 사용했으면
10%인 5만원만 내고 나머지 45만원을 매달 10%+이자로 내는 개념입니다
그렇게 쌓인 금액이 300만원을 넘은 것입니다.
어머니께서 카드명세서를 자세히 들여다 보시는 편이 아니라
이제와서 그 항목을 발견하고 그런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음을 안 것입니다.
처음 이 삼성카드를 발급받을 때는 어머니께서 핸드폰을 사면서
핸드폰 할부금을 이 카드로 내면 조금 할인이 된다고 들으시고
발급 받으신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어머니는 여태까지 이자율 20%나 되는 서비스에 본인도 모르게 가입이 되어있고
일년넘게 내지않아도 됐을 이자까지 내온 것입니다..

그래서.. 올 1월부터 명세서를 확인했는데

올 1월 이월 결제 금액이 60만원에 이자 1만원 정도 였는데
지금은 이월 결제 금액 330만원에 이자 5만6천원이 되어버린거죠
그래서 이자만 계산해보면 거의 삼사십원을 남게납부한거죠..

삼성카드에 문의해서 이런 서비스에 대한 정보없이 가입되었고
지금까지 모르고 쓰다가 일년이 지나 알게 되었고
안 내도됐을 이자를 낸것에 대해 돌려받고 싶다고 한다면 어떤 답을 받을 수있을까요..

링크는 자유결제 서비스에대한 설명입니다.

댓글

댓글목록

담당자님의 댓글

담당자 작성일

제보자님께서 올려주신 제보내용은 해당업체에 전달해 드리고 해결을 촉구하겠습니다. 편안한 저녁시간 되세요.

소비자 상담 게시판 목록
번호 분류 업체명 제목 글쓴이 작성일
6496 기타 김성희 2011-12-22
6494 자동차 주시준 2011-12-22
6491 자동차 주시준 2011-12-22
6487 기타 주명희 2011-12-22
6471 유통 박진봉 2011-12-22
6467 통신 안현희 2011-12-22
6466 기타 허진옥 2011-12-22
6464 기타 반현주 2011-12-22
6463 기타 한주희 2011-12-22
6462 통신 전상희 2011-12-22
6461 통신 장태수 2011-12-22
6460 생활용품 윤초롱 2011-12-22
6459 해결&감사글 신선정 2011-12-22
6458 유통 piscesfeel 2011-12-22
6457 기타 신지현 2011-12-22
6456 생활가전 박호철 2011-12-21
6434 통신 손선화 2011-12-21
6431 생활용품 김경진 2011-12-21
6421 생활용품 윤은경 2011-12-21
6420 기타 김미선 2011-12-21
6419 기타 박희영 2011-12-21
6418 digital 임은송 2011-12-21
6417 금융 김하연 2011-12-21
6416 기타 박예희 2011-12-21
6415 생활용품 지형일 2011-12-21
6414 기타 신현종 2011-12-21
6413 금융 이민정 2011-12-21
6412 생활가전 이상민 2011-12-21
6409 통신 김재범 2011-12-21
6407 통신 이성희 2011-12-21
게시물 검색
  • 상호. ㈜씨엔미디어 소재지. 03186 서울특별시 새문안로 92(오피시아 빌딩), 819호,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Fax. 02-3276-2751
  • 관리자. 최현숙 e-mail. sara@csnews.co.kr 사업자등록번호. 206-86-09224
ⓒ 2025 CN meadi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