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미션 보증수리 중고(재생)부품사용 말이됩니까??? > 소비자 상담 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 ] 신차 미션 보증수리 중고(재생)부품사용 말이됩니까???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최재복
  • 조회수 : 363회
  • 작성일 : 12-04-29 13:49:08

본문

안녕하세요..
신차를 구매한 소비자입장에서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돼 문의드립니다.
2011년 기아 올뉴모닝 신차를 구입해 8개월째 타고있는 구매자입니다.
구입초기 자동변속기인데 마치 수동변속기 기어변속시 클러치 급하게 떼면 기어걸린현상과
변속후 급출발시 차가 튀는현상 및 운행시 까를르 까르르 소리로인하여 보증수리를하게
되었습니다. 영업사원을 통해 정비를 마치고 정비 명세서를 보니
오토 트랜스 액슬 어셈블리 라는 부품이 (일명 미션) 구분 C 로 중고품(중고재생품포함)이라고
확인이 되었습니다. 좀 어이가없어 물어보니 기아 정비업체에서 하는말이 참...납득이 안되더라구요
예전에는 이런경우가 발생하면 차를 일주일 입고시켜 미션을 분리해 재조립수리했다며
지금은 미션 알맹이는새거이고 케이스만 재사용이라고 납득이 안되는 해명을 하더라구요
소비자 입장에서 그말이 납득이 됩니까~? 중고재생품이아니라 하는데....
그래서 기아서비스 080-200-2000에 전화해 본사 기준이 뭔지 알고싶어 전화하니
경산서비스 총괄로 안내 하네요....
소비자 입장에서 신차를 구매하면 보증수리 기간에는 신품으로 부속을 교체하는게 기준아닌가요???
다른분들도 미션수리하신분들 정비명세서 확인 잘하셔야할듯합니다.
이런 부분에 기준을 아시는분 답변부탁드립니다.

댓글

댓글목록

담당자님의 댓글

담당자 작성일

구입 후 운행하시는 해당자동차의 이상증상으로 수리를 하시는 과정에서 부품이 신품으로 교체가 되지 않아 정말 당황스러우시리라 생각합니다.  제보자님께서 올려주신 제보내용은 해당업체에 전달해드리고 해결을 강력하게 촉구하겠습니다. 환절기 모쪼록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소비자 상담 게시판 목록
번호 분류 업체명 제목 글쓴이 작성일
36382 기타 이승엽 2012-04-30
36381 건설 박성균 2012-04-30
36380 기타 이형우 2012-04-30
36379 생활용품 강신욱 2012-04-30
36378 생활가전 안종인 2012-04-30
36377 생활용품 김정훈 2012-04-30
36376 기타 우보욱 2012-04-30
36375 유통 최재봉 2012-04-30
36373 기타 김영일 2012-04-30
36372 기타 이종학 2012-04-30
36371 생활용품 윤정기 2012-04-30
36370 기타 임정식 2012-04-30
36369 기타 한다현 2012-04-30
36368 기타 강범석 2012-04-30
36367 통신 지혜선 2012-04-30
36366 기타 박정남 2012-04-30
36365 기타 배준호 2012-04-30
36364 생활용품 김명규 2012-04-30
36363 기타

처리

옥션
안병부 2012-04-30
36362 생활용품 수아비 2012-04-30
36361 기타 김동훈 2012-04-30
36360 유통 김정두 2012-04-30
36359 기타 지니 2012-04-30
36358 기타 이상윤 2012-04-30
36357 기타 정희준 2012-04-30
36356 기타 박재호 2012-04-30
36354 유통 최영철 2012-04-30
36353 기타 손영탁 2012-04-30
36352 기타 오창훈 2012-04-30
36351 생활용품 김봉주 2012-04-30
게시물 검색
  • 상호. ㈜씨엔미디어 소재지. 03186 서울특별시 새문안로 92(오피시아 빌딩), 819호,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Fax. 02-3276-2751
  • 관리자. 최현숙 e-mail. sara@csnews.co.kr 사업자등록번호. 206-86-09224
ⓒ 2025 CN meadi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