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수공사 과다 청구. > 소비자 상담 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 ] 주수공사 과다 청구.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이인섭
  • 조회수 : 394회
  • 작성일 : 12-09-06 12:32:51

본문

안녕하세요.
어디에다 말해야할지 몰라서.
대화로 잘 해결하면 되지만 말이 안통할것 같아서 일단 문의 드립니다.
건물이 오래되 이번 비로 인해 누수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사람을 불러다 여러 곳을 확인하고 공사를 시작했죠(견적 4백정도나온다고 구두로)
공사시작 당일날 선급을 요구해서 1백을 주니깐 2백 달라고 해서 1백을 더 주었습니다.
그러나 공사진행이 너무 허술해 견적서을 요구하니 터무니 없는 가격을 제시했어요.
그래서 왜 이리 비싸냐고 물으니 각 공사 건 마다 인건비를 청구했다고 하더군요.
공임비도아니고 일당(인건비)을 청구하다니. 물받이 하나 다는데 2십만원이 인거비가 포함되서 그렇데요.
창틀에 실리콘을 쏴주고 54만원 청구, 그거 역시 인건비 포함이라 그렇데요.
이런식으로 반나절 일하고 청구한건 각 건마다 인건비.
그래서 그냥 공사를 중지 시켰어요. 너무 비싸다고 말하고.
중지가 중요한거보다 진행한 공사도 엉망이란거죠.
창틀에 실리콘작업도 기존에 있던 실리콘 제거하고 새로 작업해야하는데 그냥 있는데로 작업했구요.
이건 나중에 또 물새면 말이라고 할수 있겠어요?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
사실 과다청구가 아닌 공사비를 다시 책정하고 그냥 하던사람이 계속이어 공사마무리하고, 나중에 문제 발생시 A/S해주었으면 좋겠구만.
공사관계자 측면에서는 지금 공사를 중단해도 손해본건 아니죠. 오히려 잘됐다하겠죠.(유지보수 부담이 없으니까요)
어떻게 대처해야하나요...

댓글

댓글목록

담당자님의 댓글

담당자 작성일

공사업체의 기술수준이나 처리능력도, 기술인력 등을 감안하여 임의로 각각의 가격으로 다르게 결정하여 다른 가격으로 판매 또는 가격을징구한다 하더라도 법이나 제도적으로는 이를 문제삼기기 어려운점 양해부탁드리며 해당업체에 내용증명 발송하셔서 공사비용에 대한 이의제기 하시기 바라며 편안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소비자 상담 게시판 목록
번호 분류 업체명 제목 글쓴이 작성일
71004 기타 임민희 2012-09-04
71003 생활가전 유영재 2012-09-04
71002 서비스 신호정 2012-09-04
71001 서비스 배성진 2012-09-04
71000 서비스 조순도 2012-09-04
70999 서비스 고관웅 2012-09-04
70998 식음료 한은경 2012-09-04
70997 서비스 박진영 2012-09-04
70996 기타 김상아 2012-09-04
70995 기타 김상아 2012-09-04
70994 휴대전화 차은경 2012-09-04
70993 통신 김준호 2012-09-04
70992 통신 김준호 2012-09-04
70991 생활용품 김대중 2012-09-04
70990 기타 이상화 2012-09-04
70989 휴대전화 이상화 2012-09-04
70988 기타 박슬기 2012-09-04
70986 기타 전용숙 2012-09-04
70975 휴대전화 최민정 2012-09-03
70974 통신 정인숙 2012-09-03
70972 서비스 오민환 2012-09-03
70970 자동차 최성혁 2012-09-03
70969 기타 김호용 2012-09-03
70966 기타 이재준 2012-09-03
70965 생활용품 임미란 2012-09-03
70964 기타 박성희 2012-09-03
70963 휴대전화 송재형 2012-09-03
70962 자동차 허만준 2012-09-03
70961 휴대전화 최정윤 2012-09-03
70960 휴대전화 이명준 2012-09-03
게시물 검색
  • 상호. ㈜씨엔미디어 소재지. 03186 서울특별시 새문안로 92(오피시아 빌딩), 819호,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Fax. 02-3276-2751
  • 관리자. 최현숙 e-mail. sara@csnews.co.kr 사업자등록번호. 206-86-09224
ⓒ 2025 CN meadi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