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쿠 ] 제품교환불가에 관한건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박승배
- 조회수 : 39회
- 작성일 : 13-03-26 17:09:09
본문
제품을버리고 새제품을 구입하였습니다. 그런데 구입한지 2개월만에 밥을한지 3-4시간만에 누렇게 변해버리는
현상이 연속 발생하여 콜센터에 a/s신청을 하였고 다음날 기사님이 방문하셔서 일주일 정도 테스트를 해봐야
한다고 했습니다.일주일만에 제품을 가져오신 기사님 말씀은 제품의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하더군요.
그러면서 쌀에 이상이 있을수도 있다고 하더군요. 저희가 지금까지 먹는 쌀은 사먹는 쌀이 아니구 부모님께서
해년마다 손수 농사 지으신 쌀만 먹고있는데 어이가 없더군요. 참고로 저희부모님께서 농사지으신 쌀은 농협에서도 최고로 좋은쌀로 인정받은쌀입니다. 그날 다시 밥을 해 보았지만 똑같이 몇시간이 지난후 열어보니 누렇게 변해 있었습니다. 아내와 저는 콜센터로 전화하지 않고 a/s기사님이 주신 명함으로 전화하여 기사님과 톻화한후 다음날 기사님께서 다시방문하셨고 또 다시 일주일을 테스트한다면서 가져가더군요. 일주일만에 기사님이 집에 방문하셔서 하시는 말씀이 구제품들과 다르게 새제품들은 열온도를 높게 설정을 해놓는다고 하면서
온도가 높게 설정이 되어 있었다고 하더군요. 정말 어이없게도 처음일주일이라는 시간을 가지고 가서 테스트
하였을땐 아무 이상도 없다고 하더니 다시 가져가선 그 원인을 찿았다고 하더군요. 그렇게 2개월정도를 밥을
해먹고 있었는데 정확히 올해 3월 19일부터 21일까지 연속 3일을 취사도중 김이빠지는 배출구가아닌 뚜껑
옆으로 김이 다새버리는거에요. 정말 어이가 없어서 다시콜센터로 전화하였고 다음날 기사님이 방문하셨고
이번에 뚜껑 안쪽에 붙어있는 원형으로생긴 고무 바킹이 육안상으론 아무이상이 없는데 간혹 불량품이 들어
갔을수 있다고 하면서 바킹을 교체를 해주더군요. 새제품을 사서 5개월간 쓰면서 어이없이 a/s를 세번이나
받다보니 너무화가나 콜센터 여직원과 통화도중 책임자 통화요청을 하였고 책임자란 사람이 바킹을 교체한
다음날 전화가 왔길래 제말이 새제품을 사서 5개월밖에 사용하지 않은제품이 이렇게 결함이 많다니 한번만 더
이런 일들이 있으면 물건을 교환해달라고 했더니 자기네들 규정상 소모품은 몇회 교환을 하셔야 하고 또 머는
몇회 이런식으로 규정애기를 하더군요. 말싸움하기 싫어서 그냥 전화를 끊어버렸습니다.그런데 바킹을 교체한지 4일 밖에 되지 않았는데 오늘 3월26일에 밥을 하는데 또 옆으로 김이 다 새버리는겁니다. 이번엔 동영상도
촬영하였고 콜센터에 다시 전화하여 책임자란 사람과 다시 통화 하였는데 a/s기사는 보내줄수 있는데 자기네
규정상 바킹 3회교체에 해당되지 않는다면서 교환은 안된다고 합니다.
정말 소비자가 봉도 아니고 이런 불편을 겪게 만들고 밥이 누렇게 될때는 테스트한다고 가져가서 ...그땐 냄비에 밥을해먹게하고 ... 새제품이 이렇게 결함이 많은데도 교환은 해당사항에 근거해서 교환해준다하고 정말
너무너무 화가납니다.이런일이 처음이기도 하고 어떻게 구제를 받아야할지 막막해서 이곳에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 이전글중고서점에서 책은 반송했는데, 환불안됨 13.03.26
- 다음글소액결제건 13.03.26
댓글
댓글목록
담당자님의 댓글
담당자 작성일구입하신 지 얼마되지 않은 해당밥솥의 이상으로 사용에 많은 지장이 있으시리라 생각합니다. 공산품관련 소비자분쟁 해결 기준에 의거 구입 후 10일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가능하며 구입 후 1개월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제품교환 또는 무상 수리 가능하다 정하고있습니다. 또한 공산품관련 소비자분쟁 해결 기준에 의거 품질보증기간 내 동일하자에 대해 2회 수리하였으나 하자가 재발하는 경우 또는 여러 부위 하자에 대해 4회까지 수리하였으나 하자가 재발하는 경우 수리 불가능한 것으로 판단하여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처리가 가능합니다. 이때 교환이나 환급을 위한 수리횟수는 '성능 기능상의 하자'에 대한 수리로서 단순 점검이나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등은 수리횟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건강한 오후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