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천 모터파크 ] 중고차 사기~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한성호
- 조회수 : 32회
- 작성일 : 13-06-10 12:50:01
본문
차량을 구입 후 동네 카 센타에서 타이밍 벨트를 점검하려고 본네트르르 열였는데 온통 흙투성이였습니다. 중고차 딜러는 매매 상사 차주와 통화해봤는데 절대 아니라고 하며 확인해 보라고 했습니다. 공업사 3곳을 드려 확인해봤는데 침수차량 의심은 가나 확인서는 어렵다는거였습니다. 직장 직원이 자기도 함 봐보자고 하여 본네트를 열었는데 오일이 누유 정도 이상으로 세는 거였습니다. (분명 차 살때 모두 점검했으며 당분간 돈 들어갈일 없다고 딜러가 얘기했는데~~~ )
차를 갖고 동네 카센타를 가서 얘기를 하고 점검을 받는데 기가 찼습니다. 부품에 있어야 할 볼트가 유관으로 봐도 3개가 없는거였습니다. 성능 기록부에는 한곳만 미세 누유 말고는 없었는데(사기꾼들)
우선 사장님이 오일 새는 부분을 꽉 조여 줬으며 , 시간이 늦었으니 내일 근처 카센타 가서 확인해보라고 했습니다. 다음날 너무 황당에서 직장근처 공없사에 차를 맡기고 왔는데 얼마 후 전화가 왔습니다. 오일이 아예 없다고~~
너무도 황당하고 짜증이나서 전화해서 딜러에게 얘기를 했습니다. 문제가 계속 다른곳에서 추가적으로 나오질 안냐 도저히 신뢰가 안가서 이차를 못타겠다. 환불이나 대차를 해달라고 했으나 안된다고 했습니다. 매매상사 차주와 통화를 시켜달라 이건 너무 한거 아니냐 했더니 미안하단 말만하고 근본적인 해결은 전혀 안됐습니다.
모든 오일을 갈아달라고 하고 다른쪽 점검을 요청 했습니다. 몇분 후 또 연락이 왔습니다. 터보족에서 오일이 올라 온다고 인젝터가쪽아니면 터보 문제라고 교체 비용을 물어 보니 50만원 이상이라고 했습니다.성능기록부에는 모든 점검을 했다고 했는데 아무것도 안되어 있었습니다. 이거야 말로 사기가 아니고 무었인가요, 가스켓인가 거기 부분도 손 봐야 한다고 하고~~ 정말 너무도 한거 아닙니까??? 너무 당당하고 떳떳하게 애기를 하여 믿고 샀는데 오일도 없는 차를 7일나 끌고 다니고~ 어이가 없습니다.(공업사 직원도 엔진에 무리가 많이 갔을거라고 하고, 차도 침수차량으로 의심되고,볼트도 없고, 가스켓도 문제고)..... 420만원이나 주고 샀는데 너무 억울합니다.
- 이전글환불을안해줘요 13.06.10
- 다음글피해보상에 대한 질문 13.06.10
댓글
댓글목록
담당자님의 댓글
담당자 작성일중고차 구입을 하시고 상심이 크시리라 생각합니다. 소비자는 매매업자를 통해 중고차를 구입할 때, 추후 발생하는 문제들에 대한 책임 소재를 명확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국내 중고자동차 관리규정법상[제4조(하자담보 책임)에서는 양수인(차량을 구입하는 사람)은 자동차를 인수한 후에는 이 자동차의 고장 또는 불량 등의 사유로 양도인(차량을 파는 사람)에게 그 책임을 물을 수 없다] 라고 명시되어 있어 법적인 소송이 불가하며 만약에 차량을 구입할 때 문제가 제기된 내용들은 계약서의 특약사항에 지적사항을 명시하고 그 내용에 대한 A/S나 책임을 지겠다는 내용을 서로간의 합의 아래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의해 자동차의 성능점검기록부를 교부하지 않거나 허위로 작성, 교부한 상태에서 하자가 발생한 경우, 사고사실, 침수사실을 고지하지 않은 경우 구입가 환급 또는 손해배상 가능합니다. 사고, 침수사실 미 고지시 보상기간은 자동차관리법상 성능점검기록부 보관기간(1년)으로 하며 (지동차관리법 시행규칙 제 120조) 내용증명을 발송하여 구입가 환급 요구할 수 있으며 성능점검기록부 미교부나 허위로 작성,교부하는 경우는 해당구청에 신고도 가능합니다. 모쪼록 건강한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