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비항공아카데미 ] 교육기관 지점이 폐업을 했어요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최미혜
- 조회수 : 46회
- 작성일 : 13-10-25 17:39:27
본문
이런문제를 어디에 고발하고 보상을 받아야 되는지요?
아이비항공아카데미라는 학원이 서울에 본사를 두고 부산에 지점을 두고 있었습니다.
특수학원으로 항공과나 항공운항과를 지망하며 스튜드서를 양성하는 전문 학원입니다.
우리 아이가 스튜디스를 장래희망으로 항공과로 진학하기 위한 준비과정으로 특수전문학원을 2013년 4월에 등록하였습니다.
거주지가 창원임으로 가까운 부산지역의 학원을 찾았고
아이비학원측에서는 기본교육이 3개월 과정이며 교육비는 1,550,000원이고, 기수별 기본교육이 끝나고도 계혹 보충교육을 지점에서 진행하며 고3 진학할때까지 지도 관리 한다는 조건이었습니다.
학원측에서 제시했던 내용
1. 기수별 기본 교육 진행 (3개월 이며 163기)
2. 교육생의 의사데로 보충교육진행하며 항공과 입학까지 사후관리 철저히 지원한다
3. 아이비는 서울본사, 부산지점임으로 수도권으로 학교 진학후 서울 본사 교육지원도 받을수있고, 대학 진학후에도 스튜디스가 될때까지 본인의 수업의사만 있으면 사후관리 지도한다.
4. 다년간의 아카데미 체계로 타 학원에 비해 강사진도 우수하고 개인별 철저한 지도를 원칙으로 한다
이런 초기면담과정을 통해 아이비항공아카데미 학원을 선택하였습니다.
그런데 이번 10월말로 아이비부산 지점을 폐업하고 학생들에 대한 정보와 관리는 서울 본사로 옮긴다는거예요,
그래서 학원에 항의 하니 지점이 경영악화로 폐업을 할수밖에 없고, 남은 학생들은 다른 공간을 빌려 계속 보충교육은 하겠다고 합니다.
그러나 생각해보십시요
고3 대학 진학반은 11월,12월에 진한이 결정이 될것이고,
고2는 계혹 수업을 받고 관련 대회도 나가며 개인적 스팩을 만들어야 되는데, 학원의 형태가 없는 상태에 타 공간에서 애들을 수업지도 한다는것이 현실타당한 말이됩니까?
학생들의 장래가 걸려있는 문제에 이렇게 무책임한 아이비항공아카데미가 교육기관이라 할수있겟습니까?
학원에 전화해서 이런 과정에 대한 문제 제기를 하고, 1년이상 걸리는 수업지도를 이렇게 받을수없다고 교육비 환불요청을 하였더니 기본교육을 제공받았기 때문에 교육비 환불을 할수없다는 것입니다.
이런 경우에 어떻게 어디에 상담하고 문제 제기를 해야 되는지 갑갑해서 소비자 고발센터에 접수를 해봅니다.
경영이 어려워서 존패의 위기가 있으면 상반기 고2학생들을 받지 말았어야죠,, 항공 면접은 스타일, 표정, 면접응대, 메너 등 반복수업과 지도가 지속관리 되어야 하는 특수지도를 받아야 되는데
학원이 처음 말했던것 처럼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교육장을 다른곳에 빌려서 교육을 제공하겠다는 답만 하니,,신뢰의 문제도 있는데,이런곳에 어떻게 아이 장래가 걸려있는 교육을 맡길수있겠습니까?
저는 지금이라고 학원이 고2 학생들에 대해서는 책임을 통감하고 교육비 전액을 환불해서 더 늦기전에 다른 전문학원에서 교육을 안정적으로 받을수있도록 조치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도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이비 항공 아카데미 서울본사 02-556-5393 최병일 센터장과 통화를 했습니다.
4.
- 이전글학원비를 돌려주지 않습니다 13.10.25
- 다음글통신 부담금 처리건 13.10.25
댓글
댓글목록
담당자님의 댓글
담당자 작성일등록 후 교육받으시던 학원이 폐업을 하여 무척 당혹스러우시리라 생각합니다. 안타깝게도 계약 상대방이 현재 영업점을 운영하지 않거나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 또는 부도, 폐업 등의 경우에는 소비자보호 유관기관을 통해서 도움을 받을 수 없습니다. 관련하여 법률적인 조언이 필요하실 경우 무료법률기관인 대한법률구조공단(국번없이 132, www.klac.or.kr)으로 상담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건강한 저녁시간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