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더스코리아 ] 휴대폰 요금 할인 사기~!!!!!!!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임성모
- 조회수 : 83회
- 작성일 : 14-02-19 23:10:30
본문
저는 핸드폰 요금할인 사기를 당한거 같습니다.
우선 2013년 9월 16일쯤 제게 전화가 왔습니다.
"안녕하세요? 리더스 코리아 입니다. 고객님 고객님은 이번에 정부가 승인하고 제휴업체가 지원하는 핸드폰요금 할인 서비스에 당첨 되셨습니다. 고객님 한번 상담받아 보시겠어요?"
.......라고 하더군요.
뻔한 멘트라 당연히 보이스피싱같은 사기건이라 생각했는데...그래도 일단 들어나 보자 싶어 어떤건지 한번 말이나 해보라고 했습니다.
그랬더니..
" 고객님은 무슨무슨 서비스인데...일단 전국에 3000명 시험 운행하는것에 당첨이 되셨고 지원받는 서비스는 고객님 포함 3명 더...총 4명의 핸드폰 요금을 매달 반값으로 할인해 주는 서비스 입니다. "
.....라더 군요.
요지는...저를 포함 3명더...총 4명의 핸드폰 요금을 3년동안 반값으로 해둔다는 것이였습니다.
그래서 당담중 순간 암산을 해보니..제가 한달 평균 핸드폰요금이 10만원...여자친구가 10만원..그리고 형과 매형은 반영업직이라 전화비가 많이 나올거라 생각이 됐습니다.
이렇게 4명이 각 10만원 정도 요금이 나온다 치면...1인당 반값으로 계산 했을때 5만원 정도씩 할인 받는거고 합치면 20만원...이렇게 3년이면 몇백만원은 되겠다 싶었습니다.
그렇다면 손해보는건 아니라는 생각에...
조건이 뭐냐고 하니...
....무슨 통화권 등록과 ....어쩌고 저쩌고....해서 129만원을 납부하시면 되며...카드할부도 된다고
하더군요.
129만원 내고 약 6~7백만원 정도 할인 받는다면 전 괜찬겠다 싶었습니다.
그래서 가입하게 됐는데...
한달 써보니 핸드폰 요금이 전혀 할인이 안되있더군요.
그래서 항의차 전화를 할려다...제가 9월달 중순쯤에 가입했기때문에 그런가 싶어...한달을 더
기달려 봤습니다.
역시나 아무도 할인혜택을 못받았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바로 "리더스코리아" 업체에 전화를 했습니다.
그러자 하는 말이....자신들이 제공하는 핸드폰 어플이 있는데...전화할때마나 일일이 이 어플로
전화를 해야지만 (전)(화)(요)(금)만...할인을 받을수 있다는 겁니다.
핸드폰 요금이 아니고...핸드폰요금안에 전화요금만 반값할인이 된다는 겁니다.
그것도 자신들이 제공하는 스마트폰 어플로 통화 했을시만...
와~ 너무 어이없고 황당해서 그걸 왜 이제 말하냐고 하니...처름 상담원과 얘기 못하셨냐고 하더군요.
그래서 못했다.....했더니....가입설명서에 보면 다 나와 있다고 하더군요.
(망할 가입설명서의 깨알글씨~!!)
그리고 가입후 14일이 지나면 가입해지가 안된다고 ....그냥 유지 하셔야 한다고 하네요.
와~ 더 황당해서 말쌈좀 했습니다.
세상에...가입해지가 안된다니~
한번 가입하면 평생 죽을때까지 써야 한다니~
뭐 이런게 있냐 싶어...한참 따졌더니...제 입장을 최대한 반영해서 보고 해보겠다고...조금만
시간을 달라고 하더군요.
그리고 다음날...전화가 안와서 전화 했더니...이게 시간이 좀 걸리는 거라 요번주 금요일까지는
처리해서 통보해주겠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금요일 까지 기달렸는데...전화가 안오더군요.
다음주 월요일 바로 전화했더니...저같은 고객이 많아서 업무가 지연되서 그런다고...3~4일만
더 시간을 달라고 하더군요.
마지막이다...라는 맘에 씩씩거리며 기달려 주겠노라 했습니다.
그리고 목요일쯤 전화를 하니...위약금 60만원을 내라고 하더군요.
황당해서 저도 분노 폭발하여 소리쳐 따졌습니다.
그랬더니 다시 제 입장을 최대한 고려해서 다시 보고 올리겠다고...이따 전화 주겠노라고..하더군요.
기달렸건만 전화는 안왔고...담날 제가 또 전화를 했습니다.
그리고 한다는 말이 위약금 29만원....약 30만원을 내라고 하더군요.
정말 정말 열받았지만...
이딴 곳에 넘어간 제가 바보란 생각에 (좋다!!) 30만원 주겠다. 당장 해지해 달라 했더니...
또 한다는 말이 해지순번이 있는데...제 순번까지 올려면 2월달쯤 되야 한다는 겁니다.
그러니 2월달까지 기달려 달라는 군요.
확 쫓아서 엎어버릴려고 했지만...꾹 참고 좋다고 하고......여태 기달렸습니다.
그리고 엊그제 전화를 해보니..
본인 확일을 위해 직접 만나야 한다더군요.
그래서 알았다...만나자고 하니...회사 근처로 찾아 왔더군요.
그리곤 한다는 말이...(리더스코리아) 를 인수한 회사라며...
자신들도 인수하고 보니 이런 민원이 많더라....그래서 어쩔수 없이 자신들이 떠안았다.
그러면서...자신들은 레저 회사고 이번에 평창 올림픽이 열리는 곳에 입점인지 지점인지 뭔지를 최대한 많이 확보해서 정부로 부터 지원금을 무슨 70억인가를 받을거다.
그러면서 자신들의 리조트건물이 있는데...그 건물에 방 한칸을 제게 보상으로 주겠다는 겁니다.
자신들은 어짜피 정부로 부터 50~70억을 지원받을거라 자신들도 손해보는게 아니다~ 라더군요.
그리곤 무슨 등기를 들고 와서 서명하라고....하더군요.
분명 리조트건물은 멋있고 화려했지만....그건 어디까지나 사진상으로 본것이고...
전 그딴 건물이 실제 있는지도 모르고 상태가 어떤지도 모르고....그런 건물 받고 싶지도 않을뿐더러...129만원 보상하자고...2000만원이 넘는 시설을 주겠다는게 납득도 안가고...해서...
싫다.....그냥 돈으로 고대로 다시 돌려달라고 했더니....무조건 이걸로 받아야 한다고 하더군요.
잠시 옥신각신 하다가 그분을 보내고....다시 리더스에 전화하니....보상은 무조건 그걸로만 받으라 하더군요.
세상에 무슨......월 관리비가 4~50만원 하는 건물을 ....실제 보지도 못한 건물을.... 덮어놓고 좋다고 받을 사람이 어딧냐고~ 대체 뭐하는 짓이냐고....처음에 약속한게 2월달까지 기달려주면 모든보상 그래도 해준다는거 아니였냐고 하니.......회사가 이관되서 자신들도 어쩔수 없다고...무조건 그 건물 등기를 받으라고 하네요. 보상은 그렇게 밖에 못해준다고....
이건 완전 배째라 식입니다.
(리더스코리아) ....이 업체를 이관한 회사가 (프라임레저) 라는 곳입니다.
보니까...상호만 변경한건지...둘이 짜고 이러는 건지...
정말 말도 안되는 짓으로 지금도 수많은 사람들 등쳐먹고 있는 업체 입니다.
정말 129만이 적은 돈도 아닌데...
이런 악덕업체...제지 좀 해주시고...보상도 원금 그대로 좀 돌려받게 해주세요.
부탁드립니다. (ㅜ_ㅠ)
(리더스 코리아).....전화번호 : 1666-4223
(프라임 레져)......1899-5780 , 070-7708-3237
이 악덕 업체를 고발합니다.
그리고 제가 음성 통화한거 자료로 첨부합니다.
(5분안에 전화준다더니...결국 하루죙일 기달려도 전화 안오더군요.!!!)
첨부파일
-
핸드폰 사기꾼 놈.mp3
(4.4M)
MP3는 다운로드 불가 (원본파일이 필요하면 관리자에게 문의해주세요.)
- 이전글이차가 중형차가 맞는지 3000만원의 가치가 있는지....? 14.02.20
- 다음글신발이물빠짐이너무심합니다 14.02.19
댓글
댓글목록
담당자님의 댓글
담당자 작성일
전화권유판매의 경우 방문판매등에 관한 법률의 적용을 받으므로 동 법 제8조에 의해 계약서나 상품을 인도받은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청약철회 가능하며, 계약서를 교부받지 아니한 경우 방문판매자 등의 주소 등이 기재되지 아니한 계약서를 교부받은 경우에는 그 주소를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14일 이내에 청약철회 가능합니다. 또한 사업자가 계약을 체결함에 있어 중요 정보를 제공하지 않아 소비자가 오인하여 계약을 체결하거나 사업자의 허위 정보를 듣고 계약을 체결한 경우 등은 우리나라 민법의 규정에 의거, 취소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가 구두상 해결의지를 보이지 않을 경우 부득이 내용증명우편 발송하시어 빠른 해결을 촉구하시기 바라며 개인사업자나 영세업자의 경우 중재 요청에 적극적인 대응을 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소비자고발센터뿐 아니라 한국소비자원 등 관련 기관에 법적강제 권한이 없기 때문에 업체 측이 중재를 거부할 경우 사실상 달리 처리할 방법이 없음을 양해바랍니다. 건강한 오후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