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자동차 ] 차량 알피엠상승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권오상
- 조회수 : 42회
- 작성일 : 14-05-09 10:57:00
본문
총 5000키로 정도를 탔으며 최근에 고속도로에서 고속주행중 앞차를 보고 브레이크를 살짝 잡은 순간 공회전(rpm 상승소리)소리가 들렸습니다. 순간 잘못 들었다고 생각을 하고 계속 운전을 하던 중 그 소리가 2~3회 더 듣게 되었습니다.
순간 이렇게 운전을 해도 될까 하는생각이 들었지만 직업특성상 운전을 계속하고 목적지에 도착하였습니다.
다시 서울에 올라온 후 현대서비스센터로 전화를 하여 예약을 잡았으나 직영서비스센터의 경의 대략 10일뒤에 점검이 가능하다고 하여 회사인근(강서구 가양동)에 있는 지정공장(광진자동차서비스)에 서비스를 의례하였습니다.
담당 현장반장과 함께 김포까지 시승하였으며 시승하는동안에도 2~3회 똑같은 증상이 나타났으며 현장반장이 고속주행시 브레이크를 잡았을때 기어가 5단에서 3단으로 떨어져 알피엠이 상승한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문제인지는 잘 모른다면서 추후에 연락을 주신다고 하였습니다.
그렇게 하루가 지나서 광진자동차서비스 팀장이 전화를 와서 현대서비스센터에서 공문이 왔으며 공문 내용은 이상이 없으며 기계적인 부분이 인식을 하여 그런거라고 말씀을 하였으며 알피엠상승증상이 꾸준히 나오지 않고 가끔씩되는 이유는 모른다고 하였습니다.
다음날 다시 현대서비스센터에 전화를 하여 의례를 하자 얼마후 다른 담당자가 전화가 와서 전혀 이상이 없다고 하였습니다.
차량은 오토로서 5단에서 브레이크를 잡아 5키로 감속이 되면 4단으로 떨어지고 9키로 감속이되면 3단으로 떨어진다는데 보통의 경우 브레이크를 잡으면 9키로가 더 떨어지지 않나요?(저속주행에서도)
그럴때마다 기어가 2단이나 떨어진다는것도 이상하고 왜 그 증상이 고속주행할때만 어처다 한번씩 나타나는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매일 장거리 운전을 해야하는 입장에서 솔직히 운전하기가 무섭네요.
이럴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이전글상조가입후 해지요청에 대한 미처리 14.05.09
- 다음글사은품.. 14.05.09
댓글
댓글목록
담당자님의 댓글
담당자 작성일
제보자님께서 올려주신 제보 내용은 해당 업체에 통보하여 해결을 촉구하겠습니다. 편안한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