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린나이코리아 ] 잘못된 상담으로 인한 출장비 보상건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김동환
- 조회수 : 94회
- 작성일 : 14-10-10 12:45:21
본문
2014년 10월 3일 날씨가 추워져서 보일러를 켰더니 17번 ERROR가 뜨면서 보일러가 작동을 안 합니다.
때문에 A/S센터에 전화를 했더니 누수감지라고 하면서 보일러 문제가 아니니 A/S를 부르면 출장비를 줘야하니 누수탐지 업체에 전화해서 확인을 받으라고 하더군요.
일전에 누수가 있어서 공사를 했던 업체가 있어 또 누수인줄 알고 누수탐지 업체에 전화를 해서 수리를 요청했습니다.
업체 사람이 와서 장비를 가지고 탐지를 하더니 누수가 아니고 보일러 물 보충이라고 하더군요.
오랜시간 동안 보일러를 가동 안해서 배관에 물이 증발하여 생기는 문제라고 단순 보일러 물 보충이라면서 출장비 5만원을 받아 갔습니다.
황당하던군요.
보일러 메뉴얼에 17번 ERROR가 누수 감지라고 되어있고 상담원도 누수이니 누수탐지 업체에 A/S를 받으라고 했는데 누수가 아니고 물보충이라고 하니 황당하더군요.
A/S센터에 다시 전화를 했더니 상담원은 자기들 잘못이 아니라고 엉뚱한 얘기만 합니다.
화가나서 최종 책임자를 바꾸라고 했더니 나중에 전화를 준다고 하여 기다렸습니다.
한 20분 전도 지나니 책임자라고 하는 인간이 전화를 했더군요.
그동안의 사정 얘기를 했습니다.
누수라고 해서 업체를 불러 확인 했더니 단순 보일러 물보충이더라고 왜 상담을 그런식으로 하냐고 상담 잘못해서 5만원 날렸다고 따졌더니 이 책임자라는 인간이 상담에는 문제가 없었다. 물보충이라는 말은 안 했지만 그 뜻으로 말을 한 것이다.
제가 물었습니다. 그럼 일전에 상담할때 녹취록 있으니 확인 해보라고 했더니 "녹취록 확인 해 봤다"라고 하더군요. 그러면서 하는 말이 또 똑같이 보일러에 물이 보충되는 것이라는 말은 않 했지만 누수감지라고 말한 상담내용에는 문제가 없고 자신들은 잘못이 없으니 마음대로 하라고 하더군요.
제가 다시 물었습니다. 왜 누수가 아닌데 누수탐지 업체에 전화를 해서 확인을 하라고 합니까?
오랫동안 보일러를 가동 안해서 물보충이 될수도 있으니 몇번 더 가동 해 보고 다시 전화를 달라고 했으면 이런문제가 안 생기지 않냐고 쓸데없이 누수감지이니까 누수탐지업체를 불러 확인 하라고 해서 돈만 날리게 하냐고 했더니 자기들은 아무 잘못이 없고 상담에도 문제가 없다고 마음대로 하라고 합니다
정말 짜증이 확 올라오더군요.
내가 무슨 떼돈 벌자고 손해 배상 해 달라는 것도 아니고 상담을 잘못해서 출장비 5만원 날렸으니 손해액은 배상하겠다고 했으면 끝나는 문제인데 배째라는 식으로 나오더군요.
뭐 소비자 입장에서 달리 조치할 방법도 없고 소비자고발센터에 고발하고 이렇게 인터넷에 글 올리는 방법밖에 없어서 글 올립니다.
- 이전글LED 조명 교체 및 시공 업체 그린솔루션에 대한피해 14.10.10
- 다음글구두계약도 법적효력이 있는지?? 14.10.10
댓글
댓글목록
담당자님의 댓글
담당자 작성일
제보자님께서 올려주신 제보 내용은 해당 업체에 통보하여 해결을 촉구하겠습니다. 편안한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