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순천향대학병원 ] 한국순천향대학병원 응급실의 실태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허현재
- 조회수 : 92회
- 작성일 : 14-10-13 15:51:39
본문
당시저는 단순타박에 의해 오른쪽눈부위가 약간붓고 입술안쪽이 터져서 출혈이있었습니다
여러 검사를받는도중 주사를 투약할려고하길래 무슨주사인지 물어봣고 파상풍주사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제가 파상풍주사를 왜 맞아야하냐 고햇더니 맞기싫으면 안맞아도 된다고 들고가더군요
일주일정도뒤 진료비 계산서 영수증보니 주사에대한 비용이 청구되어있었고 응급실가서
물어보니 저한테 투여할려고 외부포장을 벗겻기때문에 제가 비용부담을 해야된다고하더군요
거기서도 기분이 나빳는데 왜그럼 나한테 그런부분을 사전에 얘기하지않고 맘대로 주사약을 사용
햇냐고하니까 환자인 본인이 아파서 병원에왔고 그렇기떄문에 의사에 처방에 암묵적으로
동의를 한거다 라고 분명히 얘기했습니다.
제가 안맞겟다고 한주사는 분명 쇠.녹슨철등에 다친상처가 아니라 파상풍주사를 안맞겠다고 햇고
항생제 주사는 구경도못했고 어떠한 언급도듣지못했는데
병원측에서 의사의처방이있었고 사용할려고햇었기 떄문에 환자인 제가부담을해야된다?
파상풍주사도 왜맞아야되는지 얘기도안해주고 그냥주사기 딸랑들고와서 주사넣을려고하길래
왜맞냐고물어본건데 이병원 원래 이런가요?
지금 기분나쁜게 한두개가 아닌데 그때 응급실직원중에 제가 조금큰소리로 얘기햇더니
그래서 주사값이 얼만데 그러시더군요?
주사값이 2만원이면 환자가 처방받지않은것에 대해서 지불해야되나여?
제 기준엔 얼마되지도않은거 가지고 이런느낌이었습니다.
crm부서에 문의해보니 검진차트에도 제가 항생제주사를 거부했다고 나와있는데
다시말하지만 항생제 주사는 듣지도 보지도못했고 파상풍주사를 거부한건데
지들맘대로 처방해놓고 암묵적으로 동의한다고 얘기하며 실제로 처방받지도않은것을
환자가 비용처리하게 한다?
저한테몰원하냐고 해서 병원측과실인정하고 그간 응급실에서 저와비슷한경우 있는사례찾아서
환불해주고 홈페이지등을통해 이번사례 과실인정하라고 애기햇더니
과잉진료일뿐만아니라 어떠한 서비스적마인드도 없으며
의사 및 간호사의 인성 및 자질도 의심되는 이병원은 주사비 만원환불해주겠닷고하네여
- 이전글공기청정기 사기건입니다. 14.10.13
- 다음글현대캐피탈 에쿠스차량 리스반납에 관한 민원신청 14.10.13
댓글
댓글목록
담당자님의 댓글
담당자 작성일해당병원 응급실에서의 부실하고 무성의한 서비스행태에 몹시 불쾌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소비자분쟁 해결 기준에 의해 업체의 서비스방식과 업무형태 또는 직원의 불친절함 막말사용에 대한 처리 권한은 상담기관이 아닌 해당 업체에 있습니다. 해당병원 고객상담센터에 민원으로 이의를 제기하실 수 있습니다. 환절기 모쪼록 건강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