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우젠 에어컨 불량수리,과정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오효진
- 조회수 : 40회
- 작성일 : 12-08-03 16:30:35
본문
에어컨 수리에 대해 불만이쌓여 대체 작년엔 뭘로 수리했는지 고객센터로 문의하였습니다 상담원님부터 기사님부터 말이 다 틀리더라구요
그리고 2011년9월부터는 개인정보보호법이 바껴.. 개인정보동의 안한 고객의 정보는 자동으로 삭제가 되어 조회가 안된다고 합니다
상식적으로 전 동의할껀지 안할껀지 물어본적도 없고 싸인한적도 없습니다
그런데 1588-3366 고객센터 상담원이 그러시더라구요 제가 고객센터와 통화할때 고객정보 동의할껀지 안할껀지 물어봤다구요~하지만 전 그런소릴 들은적도 한번도 없고 들었다 쳐도 개인정보동의를 안하게되면 정보가 없어진다는 그런소리를 들었다면 당연히 동의했을꺼구요~요즘 어떤사이트나 어느 회사든 개인정보도의를 다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삼성이라는 대기업에서 어떤방식으로든 개인정보동의를 받을껀데 고객동의없이 개인정보동의를 안했다는 이유로 제가 이때까지 수리를 했던 정보를 확인할수 없다고 하네요~매년 에어컨 수리때문에 너무 열이 받아 민원을 제기하니 양영삼 실장이라시는 분이 연락이와서 본사로 자료를 요청해본다고 하시더니 제 연락처를 물으셨어요~ 삼성에선 접수한 번호로만 상담이력을 조회할수 있다고 합니다 전 집에 엄마랑 둘이 사는데 솔찍히 어떤 문제든 제 번호로 다 접수를 하고 제가 수리기사님한테 돈도 주고 다 했습니다 그런데 본사에서는 제번호로는 수리 이력이 2008년도에 에어컨수리이력밖에 없다고 합니다 그럼 전 누가한테 송금하고 현금을 줬단말입니까? 제 연락처로는 수리이력을 조회할수 없으니 어쩔수 없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제가 제작년에 삼성전자로 송금한자료가 있어 말씀드렸더니 번호를 정확히 말해야 조회할수 있다고 더이상 해결해줄수 없다고 합니다 삼성에선 무조건 절대 누락될일없고 시스템은 정확하고 기사도 누락시킬일 없다고 하는데 저희집 에어컨은 누가 고쳤고 누가 돈을 받았으며~ 2010년도에 제가 송금한 이력이 없였다면 전 진짜 아무말도 못하겠네요~아무리 시스템이라도 오류라는게 있고 사람이 입력하는건데 누락할수도 있는겁니다 그런데 그 실장님이라는 분이 자기들쪽은 절대 누락할일 없고 시스템도 정확하다고 하네요 너무 어이가 없었습니다 2010년9월11일 송금했다고 해도 자기들은 접수한 번호를 모르면 조회가 안된다고 어떻게 해줄수 없다고 합니다 확인조차 해줄려고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에어컨은 여름에만 사용을 합니다 컴퓨터처럼 일년내내 사용하는것도 아니고 저희집은 엄마랑 저랑 둘다 직장생활을 하기 때문에 에어컨도 맨날 켜놓는것도 아니고 주말에 집에 손님오면 가끔씩 켜거나 저녁에 잠깐 잠깐 사용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구입하고 매년 사용할때마다 서비스수리를 받아왔습니다 양영삼실장님이 말씀하시더라구요 이제부터는 이력이 남으니 내년에 동일한부품이 불량나면 보증기간이 일년이 더 늘어난다고....그때까지 어느누구도 저에게 개인정보동의를 할껀지 물어본사람이 없습니다 그럼 전 그전에 개인정보동의를 안해서 정보가 다 날아간 사람인데 내년에도 당연히 확인이 안되는거 아닙니까? 도대체 삼성이라는 대기업에서 일처리를 어떻게 이렇게 하는지 개인정보보호법이 도대체 어떤거길래 제가 뭘수리했는지 알수도 없고 삼성에선 무조건 자기들 자료가 맞다고 하는데 전 매년 에어컨 틀때마가 돈주고 고쳐가며 사용해야하는겁니까? 저희 엄마가 매년 수리해야되는부분때문에 화가나서 에어컨을 바꾸자고 하셨습니다 에어컨이 한두푼하는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수리비용이 한두푼도 아니고 이번엔 수리비용이 10만원정도라고 합니다 도대체 에어컨은 일년 이년만에 바꾸는 건가요? 보통 가전제품이 5년10년은 사용해야하는거 아닌가요? 그런데 이건 기기 자체 불량인지 매년 수리하고 있습니다 정말 맘같아선 엘지나 다른제품으로 바꾸고 싶지만 월급쟁이로는 도저희 무리입니다 당연히 수리비용도 무리구요 휴대폰처럼 고장이나면 소비자과실이라해서 떨어트리거나 제가 잘못하면 어쩔수 없이 고쳐야하지만 가만히 세워놓은 에어컨이 어떻게 틀때마다 고장이 납니까? 저희 과실이 있으면 당연히 돈내고 수리하겠지만 더이상은 수리도 하고 싶지 않습니다
- 이전글환불이 안돼는데요 12.08.03
- 다음글중화가스렌지 서비스 및 반품에 대하여.... 12.08.03
댓글
댓글목록
담당자님의 댓글
담당자 작성일사용하시는 해당에어컨의 하자로 인한 처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 더운날씨 고생이 심하시리라 생각합니다. 공산품관련 소비자분쟁 해결 기준에 의거 품질보증기간 내 동일하자에 대해 2회 수리하였으나 하자가 재발하는 경우 또는 여러 부위 하자에 대해 4회까지 수리하였으나 하자가 재발하는 경우 수리 불가능한 것으로 판단하여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처리가 가능합니다. 이때 교환이나 환급을 위한 수리횟수는 '성능 기능상의 하자'에 대한 수리로서 단순 점검이나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등은 수리횟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올려주신 제보는 해당업체에 전달해드리고 해결을 강력하게 촉구하겠습니다. 모쪼록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