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엔나비 ] 엔 나비 지도 업데이트 불만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전계훈
- 조회수 : 139회
- 작성일 : 14-07-04 14:41:06
본문
글재주가 없다 보니..
SK엔나비의 사용자(고객)무시 하는 행동
1. 정기 업데이트 횟수
지도 정기 업데이트는 가 갑자기 이번년 부터 년 2 회로 바겼습니다..
그것도 공지가 2014 년 05 월 홈페이지에 올렸습니다..
업데이트 기다 리던 고객은 바보 ?? 로 만들어 버렸습니다..
그러면 업이데트가 2 번 뿐인 회사 에서 소비자가 구매를 했을까요??
다른 회사 좋은 제품도 많이 나온 상태 에서??
고객상담에 문의를 해봐도 정책 정책 정책 이람니다..
그럼 2013 년 까지는 왜 년 2 회 업데이트가 아니었냐?
문어 보니..업데이트 는 정해져 있지 안다고 그러고..
그럼 왜 갑자기 년 2 회로 바껐나? 문의 해 보니..정책,,
없었던 정책이 갑자기 만들어 진거요...
그전 지도 업데이트 작년 2013 년 까지는 꾸준히 타 네비게이션지도 업체와 동등 하게는 아니더라도 업데이트는 해 주었습니다..년 4~6 회
이것은 만약 지도 오류 또는 빠진 부분이 있으면 무조건 6 개월 을 기다리라는 소리
즉 고객 무시 ..
그러나 갑자기 축소?? 하던..홈페이지 까지 막아 버렸습니다..특히 고객게시판..
이건 더 나아가 사업을 접겠다는 것 입니다..
업데이트 횟수 줄고..사용자 줄고..회사 사업 접을때 관리는 해 주었다?는 명분이 있생기는 거죠..
한번 기기 사면 지도 업데이트 만 해주면 고장 날때 까지 쓰는 제품 중에 하나 인데..
2. 오류 제보 미처리
현재 제가 사용 하고 있는 기기 프로그램에 오류(버그) 가 몇개 있습니다..
그거는 지도 버전 5. x 버전 초기부터 있었습니다..
그러나 고쳐 주지도 안고 있습니다..홈페이지 게시판에 제보도 하였습니다..
고쳐줄 생각도 안하고 있는거 같습니다..
3. 제보 채널 축소
원래 지도 오류 제보는 엔나비 홈페이지와 엔나비 콜센터를 통해 처리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다 닫아 버렸고..오로지 전화 를 통해 문의 또는 제보는 하여야 합니다..
이것이 웃음이 나는게..
같은 계열 sk플래닛(sk엔나비 가 계열사) 에 있는 티맵나비 또는 티맵 이라는 네비게이션 지도 업체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 둘다 제보 또는 문의 가능 합니다..
sk엔나비 한 회사 아닌가요??왜 왕따?를 당하죠??
몇일전 이메일 문의 하고 만들어 놓았습니다..참..어의가 없어서..이전 게시판 답변도 무시하더니..답변이나 올런지요...
4. 회원제 서비스 종료
==============================================================
( sk엔나비 문의 답변 )고객정보보호를 위해 가입 시 입력했던 주민번호를 폐기하고 회원가입도 간편하게 변경하며 고객님들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하지만 맵 소프트웨어의 특성상 업데이트를 위해서 방문하는 고객님들이 대부분이어서 ID나 비밀번호 분실을 하는 경우가 많았고 가입 시 입력했던 이메일을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실상 처리가 불가능해 고객님들의 불만이 많이 접수되었습니다.
도난 제품에 대한 사용을 말씀해주셨는데 휴대폰 같이 양방향 통신이 되지 않는 내비게이션의 특성상 사설 AS업체에서 일정 금액을 지불하면 업데이트가 가능해 회수율이 극히 드물었습니다.
이에 회원제 서비스를 종료하는 것이 고객편의를 위해 더 좋다고 판단하여 부득이하게 회원제 서비스를 종료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
하지만 이것도 티맵나비와 티맵에서는 볼수 없는 내용 입니다..
참고로 양방향 통신??타 회사 파인드라이브 의 경우 안심내비라는 관리?프로그램?을 통해 관리 가능 합니다..
또 2014 년 05 월 초? 부터는 엔나비 계열 훔친 네비게이션이나 도난된 네비게이션 도 지도 업데이트를 하게 만들어 버렸습니다...개인정보보호..또는 회원 아이디, 비밀 번호 , 기기등록 번호..문의가 많다는 이유 라네요..
그럼 엔나비 기기 구매 한 사람은 ? 바보 ?
지도 업데이트 문의는 많아도 신경도 안쓰더니...
이런 정책이라면 같은 계열 인 티맵나비와 티맵 에게는 왜?
같은 회사가 ?같은 계열인데?
2014 년 6 월 2 일 월요일 업데이트 문의 하니... 갑자기 담당이 생겼다는 겁니다.. (엔나비 홈페이지 페쇄 다음 전화 로 문의 ) 그전 까지 도 담담이 없던 담당이 생겼다? 물어 물어 봤습니다..역시나 정책..
회사가 불편 하면 신속 하게 대쳐..소비자 무시...
또 전화 상담 하면서
상담원 : 우리도 나가면 소비자다??
저 : 그럼 일년에 지도 업데이트 2 번인 회사 기기를 구매 했을까요??
상담원 답면 : 구매 안한다...
저 : 그럼 대책 은??
상담원 : 정책이다...
삼담원 : 건의는 해 보겠다..
저 : 건의 한다고 해주냐?
상담원 : 건의 한다고 다 되지는 안습니다 고객님...
저 : 할말 없음...
..........
2014 년 6 월 2 일
저 : 업데이트 대책은??
상담원 : 저번에 알려 드리지 안았습니까 고객님..
저 : 그럼 담당자 연결 해라..
상담원 : 알겟습니다..담담자 에게 연락 드리라 그러 겠습니다.
저 : 저번주 까지 없던 담당자 가 오늘은 있냐?
상담원 : 오늘부터 있습니다..고객님..
연락쳐랑 성함 말슴 드리면 연락 그리겠습니다.고객님.
저 : 연락쳐는 017 xxx xxxx 이름은 안알려 주겠다..
상담원 : 이름을 알아야지 담당자 통화 가능 합니다..
저 : 알려 주기 싫어..시간 끌다 결국 알려줌..
상담원 : 오늘 내로 연락 드리겠습니다..고객님..
게시판 답변 포함입니다..
( p.s : 홈페이지 페쇠 직전 약 1 주일 고객 문의에 답변도 안달고 홈페이지 폐쇠 )
저 : 끝을께요..
이후 연락 없음...
========================
2014 년 6 월 3 일
다시 전화..
저 : 담당자 연락 못받았는데요?
상담원 : 다시 연락 드리겠습니다..고객님..
저 : 끝을께요..
이후 연락 두절..
=========
2014 년 6 월 4 일
투표하는 날이라 엔나비 상담 전화 안되네요..
===================================
하도 답답해서
https://ethics.sk.co.kr/advice/ethics.aspx
여기에 글 남기니..상담계열서를 sk 플래닛 으로 마추면 됩니다.
답변 내용 을 간단히 요약 하면
답변요약 : 되돌릴수 없다..
이후 상담 다시 남기니..무시..
================================
2014 년 06 월 9 일 고객센터 아닌 엔나비 담당자 통화
엔나비 총책임자라고 그러더군요..
자기 위로는 없다고..
그러면서 통화 할땐 이리핑계..저리 핑계..
할말 없음 정책 . 또는 모르겠습니다..또는 회사 에 관한 내용 자동 응답기..또는 무응답..
엔나비 홈페이지 사용자 소통할수 있게 게시판 풀어 달라니까..
카페 통해서 하라는 군요...어의 없는 답변...
그러면서 엔나비와 네이버카페 는 전~~~~~~~~혀 상관 없는 곳이라고...
이게 뭔 말인지..
사용자가 카페에 많이 찾을까요?홈페이지 많이 찾을까요?
업데이트 는 회사 정책 년 2 회...정책..정책..불가...
그건 회사 정책이고...사용자 위한 정책 없다..
담당자 : 무응답..
년 2 회 없데이트 하면 사용자가 좋겟냐??
담당자 : 자기는 좋데요...
저 : 그럼 사용자 에게 물어 봐라..
담당 : 고객센터 에게 문의 해라..
저 : 고객센터 에 문의 하면 얼마나 좋고 나쁜지 우린 모른다..
홈페이지 통해 물어 봐라..
담당 : 게시판 문 닫았다..여기통해 서 한다고 하니..
저 : 홈페이지에도 만들어라..
이런 내용 왔다 갔다..하다나..
홈페이지 문 닫은때 왜 질문게시판 답변 안달고 문닫았냐?
담당 : 닫았는데 게시판 보이세요?
저 : 캡쳐 해 놨다..
담당 : 고객님 지금 이 6 월 9 일 입니다..
현재 애기를 하셔야죠..
저 : ???
불리한 문의는 질문 돌리기~~
영양가 없는 내용...
엔나비 측에서는 접근 가능 합니다..사용자는 차단 되어 있습니다.
통화 끊으면서 고객님 하고는 이제 연락 또는 통화 할일 이 없을겁니다..
저는 해결 안된 상태...그냥 끊어 버리고 연락 두절....
==================================
2014 년 06 월 27 일 (SK플래닛 과의 통화 ) sk엔나비 본사
간단 요약 : 이번에도 일년 업데이트 2 회...더이상 불가..랍니다..내년 , 내후년에도...
어찌 어찌 하다 통화하게 되었는데요...
기억에 남는 내용은...
저 : 업데이트 줄었느냐..??
플래닛 : 회사 방침..고객들 불편하지 안는다...
저 : 다른 회사 는 ??
플래닛 : 과잉친절...
저 : 그럼 티맵 또는 티맵나비와 왜 다른 ?? 과잉친절??엔나비 만 차 별..?
플래닛 : 회사 방침... 고객(저)님만 업데이트 불만 이라네요...다른 사용자는 불편(99%)하지안아...
내용?신고?들어 온거 없어..
저 : 할수 있는걸 해 달라는거와 알수 없는걸 해달라는거는 다르다..알수 있는걸 왜 안하냐?
플래닛 : 할수 없는것을 해 달라니까.. 더이상 따지면 하면 업무방해로 고소?
따지고 항의 하면 고객이 아님니다...
저 : ......??
플래닛 : 더욱 나은 업데이트 하겠다....
저 : ....
===============================================..
홈페이지 게시판 및 바뀐 날은 2014 년 05 월 30 일 입니다..
고객무시 하고 회사가 불편 하면 신속대쳐...
사업접을 생각 안하고서야 이렇게 하겠습니까?
========================================
엔나비 네이버 카페 입니다.
업데이트 투표?가 저만 뷸편하다 그래놓고..보시면 알것입니다.
http://cafe.naver.com/sknavi/55612
sk플래닛 : 080 802 1114
sk엔나비 : 1599 0582
- 이전글네비게이션 14.07.04
- 다음글강원도 원주에 있는 시온이가구점 새가구 흠이.. 14.07.04
댓글
댓글목록
담당자님의 댓글
담당자 작성일해당업체 네비게이션 지도 업데이트와 관련하여 소비자 분쟁 해결기준에는 업체의 서비스 방식과 업무형태 직원의 불친절함 막말사용등에대한 처리 의무가 해당업체에 있다고 돼 있습니다. 해당업체 본사고객센터로 민원제기 하실 수 있습니다. 모쪼록 편안한 저녁 보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