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손해보험 ] 화재보험 보상의 기준이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됨.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함천주
- 조회수 : 14회
- 작성일 : 25-03-20 17:21:41
본문
처음은 2004년에 가입 했고, 이제는 20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습니다.
올해 3월 3일 거샌 바람으로 간판이 넘어지는 사고가 나서 일반화재보험의 보상을 받으려고 진행하다가 새로운 기준을 알게 되었습니다.
20년을 유지한 간판에 대해서 감가상각을 하여 피해액을 산정한다는 내용입니다. 그래서, 보상은 최고 20% 만 가능하다고 하는데, 제 생각에 보험의 목적은 미리 일정 금액을 납부하여 사고가 발생할 때 목돈이 들어가지 않도록 하기 위함으로 알고 있었는데, 980만원의 간판 비용에서 20% 보상이면 사고당 50만원 빼고 보상은 146만원뿐입니다.
일반화재보험 건물에 대한 가입가는 27억 입니다. 이번 건으로 궁금함이 생겨 문의 하니 건물도 감가상각되어 20%만 인정 받는다고 했습니다.
그럼 일반화재보험료도 20%인 5억4천에 대해서만 보험료를 산출 하는게 맞지 않을까 합니다.
여기서, 제가 문제를 삼는 이유는 가입가는 27억인데 실 보상액의 기준은 5억4천이면서 그 사실을 알리지 않고 사고 발생 시 감가상각을 적용하는 건 기만 이고 사기라고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화재보험의 성격상 피해 발생 시 해결하기 위해서는 개인이 감당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적절한 보상이 될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품명 : 일반화재보험
가입시기 : 2024년 7월 9일
가입경로 : 설계사
증권번호 :
- 이전글쿠쿠얼음정수기 저장고에서 곰팡이 발생 25.03.20
- 다음글사기사진.메인메뉴낚시 25.03.20
댓글
댓글목록
담당자님의 댓글
담당자 작성일
해당업체에서의 보험금 지급 관련 매우 난감하시겠습니다.
보험 가입 당시 작성하신 청약관련 서류에 보험금지급대상등에 대한 확인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관련 청약서류를 근거로 업체에 이의 제기하시기 바라며 필요 시 관련 기관인 금융감독원(민원전화 1332, WWW.FSS.OR.KR )에 문의하여 진행할 것을 권유할 수 있습니다. 환절기 모쪼록 건강조심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