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르노코리아 ] 자동차 센서 문제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권영우
- 조회수 : 25회
- 작성일 : 25-03-24 16:44:43
본문
차량을 구매할때 르노자동차 딜러가 공장에 네비게이션이 없으니 외부에서 달아야한다고했습니다. 저는 공장에서 처음 나올때 달아서 나오는것과 똑 같냐고 물으니 똑 같다고 하여
딜러가 안내하는 업체에 가서 장착을 하였습니다.
딜러에게 문제 없냐고 물으니 딜러는 오류가 있을수 있다고 해서 저는 공장에서 달아서 나오는것과 동일하다 하여 그냥 단순히 컴퓨터 프로그램 오류 정도 있겠지 하고 쉽게 생각하였었습니다.
그떄 당시 딜러는 차량이 공장에서 나오는것과 동일하다고해서 달았는데
차량 구매후 몇개월뒤 원인 모를 차량 경고등이 1초도 안되는 짧은 시간에 삑 하고 사라졌었습니다. 그후 제가 사는 지역에 르노 자동차를 방문하니 타다가 또 들어오거나 하면 다시 방문하라하여 별 문제 없을것 같아서 그냥 탔습니다. 그후 몇번에 경고등이 나왔다가 사라졌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재차 르노자동차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시운전하니 발견이 안되니 다시 타다가 문제가 생기면 오라고해서 2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습니다.
그후 경고등 문제가 너무 걱정되어서 다시 르노서비스 센터에 방문하니 제가 장착한 네비게이션이 차량에 장착이 되어 있다는 정보가 없다고합니다. 왜 그런지 알아보니 르노 자동차 딜러가 알려준 개인 장착점에서 등록은 누락 시켰었고 장착점에서는 정품이 맞고 문제가 없고 차량 부품 등록은 시간이 지나서 해줄수 없다고합니다.
일단 르노 공업소에 입고하여 차량 경고등이 들어오는 계기판을 교체 받았으나 재차 경고등이 들어왔다가 사라지는 현상이 있어 억울하여 문의 드립니다.
차량 판매하는 딜러가 그것도 르노 직원이 외부 업체를 알선해서 부품을 등록하게끔하는게 맞는지 그것을 르노에 문의하니 딜러 개인과 구매자 개인의 문제라서 해결해줄수 없다합니다.
장착점은 계속해서 네비는 정품이라고 우기고 딜러는 오류는 있을수 있다라는 문자 메세지만 달랑 저에게 남긴적이 있는데 그것을 이야기하며 제가 직접 가서 장착해 놓고 무슨 소리를 하냐고합니다.
이럴 경우 어떻게 해아할까요. 차에 대해 잘모르고 덜컥 장착해버려서 너무 억을합니다.
그 못된 딜러와 장착점에게 어떻게하면 보상을 받을수 있을까요.
- 이전글비밀글로 변경해 주세요 25.03.24
- 다음글모텔 예약후 10분만에 취소하니 환불안됨 25.03.24
댓글
댓글목록
담당자님의 댓글
담당자 작성일자동차 제작사는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자동차의 재질이나 제조상의 결함으로 하자 발생 시 무상 수리를 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차체 및 일반부품의 경우 품질보증기간은 2년/4만km로 어느 한쪽이 경과하면 기간이 종료된 것으로보며 또한 소비자분쟁 해결 기준에 의해 업체의 서비스방식과 업무형태 운영방식 또는 직원의 불친절함등에 대한 처리 권한은 상담기관이 아닌 해당 업체에 있습니다. 단, 해당업체에 동 내용을 통보하고 시정 및 관리에 힘쓸 것을 권고할 수 있습니다. 제보자님께서 올려주신 제보 내용은 해당업체에 빠른 해결을 촉구하도록 하겠습니다. 편안한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