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MW ] 자동차명의오등록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김미진
- 조회수 : 14회
- 작성일 : 25-04-03 13:54:17
본문
이해되지 않아서 추가 글 남깁니다.
ㅁ 저는 BMW차량 구매를 위해서 거제에서 부산까지 방문하여 차량 구매 상담을 25년 3월11일날 하였고, 공동명의등록으로 구매 의사를 피력햇습니다.
ㅁ 이후 차량 출고 안내를 25년3월21일날 공동명의 진행 불가하다고 안내 받았고, 사유는 혼인신고 안되어 있다고 안내 받았습니다.
ㅁ 다시 제안드린건 MOU할인은 각각 신랑과 저 각각 해주고 각각 50프로로 공동명의 진행해 달라고 하였습니다.
ㅁ 다시 안내 받기로 해당 사항으로는 진행이 불가하다고 하여 구매 의사 철회를 하였습니다.
ㅁ 차량 출고되어 구매 철회 불가하다고 하니, 인도받기전에 철회 가능한것으로 알고 있다고 하니 그렇다고 했습니다. 이때에도 소비자를 기망하는 발언을 했습니다.
ㅁ 이후 신랑과 고민끝에 혼인신고를 안내받은 당일 25년3월21일 17시에 급하게 시청을 방문하여 등록을 하였습니다.
ㅁ 딜러불께 말씀드리니 이제 문제 없다고 안내를 받았습니다.
ㅁ 25년3월25일 차량 명의등록관련하여 신랑만 대행업체에서 전화를 받았고, 신랑은 번호선택하는거에만 집중을 해서 번호 선택하는 10가지에 대해서 문자로 발송을 해달라고 했습니다. 그때 대행업체 직원분이 "***고객님 99%, ***고객님 1% 공동명의 진행 맞으시죠~"라고 물어봤고 신랑은 회사 연수원에서 교육증으로 인지 못하고 맞다고 하면서 문자 발송 요청을 했습니다.
1. 공동명의자인 저한테도 전화주셔서 확인을 하셨다면, 저는 차량 구매 자체가 공동명의 50ㅍ로 등록으로 구매하는 경우라서 안된다고 하면 구매 취소 하였거나, 50프로로 진행해 달라고 변경할 것이였습니다.
2. 등록한 당일날 자동차 등록증을 바로 보내주셨다면, 등록증상에 지분율 확인해서 바로 정정 요청을 드렸을거고, 그랬다면 당일 정정이 가능했었을 겁니다.
ㅁ 이후 3월28일 금요일날 신랑이 차량 인도 받으러 가는날 버스 타고 가는중에 도착하기 바로 전에 자동차등록증을 신랑한테만 알림톡으로 발송했고, 저는 확인도 못하였고, 신랑은 버스 타고 가는 도중이라서 확인을 못했습니다.
ㅁ 이후 제가 1프로 지분율 확인하여 3월31일 월요일날 바로 딜러분께 전화드려서 해당 사실 말씀드리고 정정 요청을 드렸으나, 진행불가하다는 답변만 받았습니다.
ㅁ 소비자 기망행위라고 생각됩니다.
ㅁ 자량 공동명의 50프로 아니면 구매 안하겠다고 했을때, 혼인신고시 진행해주겠다고 하고선, 8.000만원짜리 차량을 구매하면서 1프로 지분율로 입력해 놓고선 아무것도 해줄 수 없다는건, 판매자체가 기망행위라고 생각됩니다.
ㅁ 다른 서비서를 더 해 달라고 한것도 없고, 공동명의조건만 말씀드렸던 사항인데, 해당 내용으로 BMW코리아로 연락하니, 본사에서는 차량 수입 관련해서만 담당을 하고, 차량 판매 관련하여서는 부산명지에 있는 대리점으로 확인을 해야 한다고 하면서 지점장님 통해서 연락을 주겠다고 했습니다.
ㅁ 해당 지점장님께서는 등록한 날로부터 시일이 많이 지나서 도와줄수 있는게 없다며 법적으로 처리 하라는 말씀만 하시고, 공동명의50프로로 등록해야 하는 상황을 물어보셔서 여러 개인상황중 일부만 말씀을 드리니, 해당 개인사유로 혼인신고한것 자체가 부당하다는듯이 저를 비난하였고, 시일이 많이 지난건 딜러가 28일날 오전 11시넘어서 차량 가지러 갈때 차 가지러 가는 신랑한테만 알림톡으로 등록증 보내줬어서 저는 인지를 못하여 영업일 기준 31일날 연락 드린사항을 말씀드렸는데도,해당 내용에 대해서는 말씀없이 제 비난만 하시는데, 계약과정 자체가 잘못된 경우로 제 개인 사정을 비난받을 사항은 아니고, 개인 사정들은 소비자들마다 다 다른건데 그걸 8~9천이라는 돈을 주고 구매하면서 마음에 상처까지 입어야 하는건지 지금까지 차량 구매하면서 한번도 겪어보지 못한 경우로 너무도 억울해서 잠도 안오고, 정신과 약까지 복용중입니다. ㅁ 개인 상황에 따라서 구매 조건이 있는것이고 해당 구매조건(공동명의50프로)을 충족해 주신다고 하여 구매했는데, 안해준다면 사기,기망이 아닌건가요
ㅁ 민사소송을 진행하려고 하지만, 신랑은 민사소송자체가 시일도 오래 걸리면서 여러 스트레스를 받아야 하는 사항들이 많으니 공동명의로 변경해 달라고 요청하라고 하고 있는상황입니다.
ㅁ 우리나라에서 위와 같은 경우에 구제를 해 줄 수 있는 기관이 없고, 소비자 기망하여 판매한 판매처에 대해서는 판매처랑 합의보라고 하시니 너무 억울하고 또 억울해서 스트레스가 너무 큽니다.
ㅁ 제가 원한건 지금까지 구매했던 차량들처럼 공동명의등록을 해 주겠다면 차량 구매하겠습니다. 였고, 아니라면 차량 구매 안한다고 하였으니, 결과적으로 차량구매 자체가 무효라고 생각됩니다.
ㅁ 지분율1프로로 등록해 줄거면서 혼인신고하면 50프로로 진행해 준다고 사기친건지
ㅁ 25일날 자동차 명의등록 했다면 해당날짜에 바로 자동차등록증을 안보내준 사유가 뭔지, 잘못등록된거 알고 안보내준건지
ㅁ 차량인도받으러 도착하기 직전에 자동차 등록증을 카톡으로 보내준 저의가 뭔지
ㅁ 3월21일날 공동명의 50프로 안된다고 해서 취소 하겠다고 했을때 취소를 해줬다면 저는 지금 편하게 일상생활을 하고 있을텐데 도와주세요. 하루 하루 잠도 못자고 이번주에 어제 저녁 겨우 반끼 먹은게 다일정도로 음식섭취도 못하고 있습니다. 회사 근무도 제대로 못하고 있습니다.
ㅁ 어제 BMW본사 이사님이라는 분께서 전화오셔서 대면하여 사실 관계를 정리해보자고 하셨고 동의를 했으나, 통화종료후 생각을 해보니 지점의 지점장님과 딜러분 저희둘이서 총 4명이서 이야기를 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만들어 주신다고 하셨는데, 저를 비난하면서 딜러분의 잘못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면 무음으로 답변 안하시면서 법대로로만 하라는 지점장님과 뭔 이야기를 하라는건지 어제 밤에도 계속 스트레스를 받았습니다. 판매 자체를 잘못한 것에 대해서 언급을 하면 인정하는 말씀을 안하시지만 무음으로 대처하시면서 제 개인 사정에 대하여만 비난하는 사람과 대면을 하면 뭐가 달라지나요 ?
ㅁ 제발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이전글네이버페이 사칭 사기 25.04.03
- 다음글보험회사의 특약내용 미확인 25.04.03
댓글
댓글목록
담 당 자님의 댓글
담 당 자 작성일이전 피해 제보글 해당 업체에 전달해 드렸고 업체측의 회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업체측에서 회신이 오는데로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모쪼록 건강한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