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웅진 ] 에어백이 안터지네요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이윤희
- 조회수 : 1,550회
- 작성일 : 14-05-08 11:42:14
본문
길가에 주차해있는 프라이드를 뒤에서 충돌하는 사고를 범했다.
그 충격으로 주차해있던 프라이드는 밀려서 5m정도 앞으로 밀려서
또 그앞에 주차해있던 1톤 포터의 후방을 추돌하는 3중추돌 사고를
일으켰다.
그 사고로 인해서 프라이드는 폐차를 하게되고,
1톤포터는 번호판이 안으로 밀려들어가고 후방등이 파손되고
뒤에 화물칸올라갈 때 밟는 발판이 안으로 밀려들어가는
피해를 입었다.
모닝은 범버 및 본네트,라지에터등이 파손됐고 핸들과 카스테레오
핸들중간에 에어백있는곳의 커버가 벗겨지는는 물적사고를 당했다.
이와중에 모닝에 장착되어있는 에어백이 작동이 되지를 않아서
운전자가 갈비뼈에 금이가고 턱과 얼굴,팔과 골반등에 피해를 입었다.
불행중 다행으로 운전자는 안전벨트를 매고 있어서 더큰 화는
면할수 있었다.
그런데 에어백이 작동이 되지를 않는 것이 궁금하고 화가 나기도 해서
기아서비스에 연락을 했더니 연휴기간 끝이라 그런지 몰라도
영업소에 근무하는 김모씨가 정비공장에 있는 모닝을 관찰하고 갔다고
연락이와서 무슨 원인인가 하고 기다렸는데
방금 전화가 와서 하는 말이 가관이다.
“에어백이 작동되는 요소를 갖추지 않아서 작동되지를 않았다”는 말이다.
에어백이 작동되는 요소가 뭔지알려 달라고 하니까 잘은 모르겠고
찾아서 다시 전화한단다.
정말 화가 치밀어 오른다.
전문가도 아니고 자동차영업소에(동제주지점) 근무하는 사람이 눈으로
대충살펴보고는 묻는 말에 제대로 대답도 못하는 사람이 그냥 회사만 비호하려는 상투적인 말뿐이다.
에어백이라는건 자동차가 추돌할 때 운전자를 보호하기 위해서 비싼돈을
들여서 장착하는 건데 정면추돌임에도 에어백이 작동되지 않는다면
누가 비싼돈을 들여가면서 에어백을 장착하겠는가~
그 사람이 측은해서 한마디 해주었다.
내가 바라는건 “돈이 아니라 정확한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야 다음에 또 사고가나거나 주변사람들에게도 정보를 알려주려 한다고....”
치료비는 보험회사에서 알아서 해주고 지금은 퇴원해서 집에서
요양중이기에 돈은 절대적으로 필요없고,
다만 “확실한 원인만 알고 싶을 뿐이라고.....!!”
그럼에도 이사람 하는 말이 원론적인 말만하다가 나중에는 말도 주절주절거리며 다시 확인해서 전화를 준단다....ㅆㅂ
간단한 상식아닌가....
에어백이란~~!!
충돌시 운전자를 보호하기위해 설치하는 것....
시속50~60으로 주행중 정면추돌 했는데 작동이 안됐다.
그래서 인사사고가 났다.
그렇다면 에어백이 작동되지 않는 원인이 있을텐데 왜 엉뚱한 말만
하는 걸까?
요건이 충족되지 않았다는 말은....
즉.....충돌사고로 사람의 목숨이 멀쩡히 살아있음을 말하는 건가...?
에어백만 작동이 됐어도 갈비뼈는 물론이고 온몸에 상처를 입지 않았거나
혹은 최소화 할수 있었는데도....
그저 자기네 잘못과 부품의 결함을 감추기에 급급할뿐이다.
이글을 쓰고있는 동안에 또 전화가 왔다.
“시속23km로 주행시 벽을 추돌할 때 에어백이 작동하게 돼 있다”는
설명이다.
그런데 우리차는 서있는 차량을 시속50~60km로 주행하는중 추돌했다.
그런데 에어백이 작동되지 않았다.
“설명이 가능한가라고 물었더니 서있는 차량도 충격을 흡수한단다.”
정말 웃긴다...그래서 결론은 에어백이 작동되는 요건을 충족하지 못했단다.
다시 한번 물었다...
선생님이 에어백 전문가냐고 물으니....왈~
“우리는 전부다 전문가다....”
영업소 직원이 죄다 전문가란다...
웃긴다....요즈음같이 안전불감증으로 온나라가 시끄러운데
여기 또 하나의 전문가적인 비전문가가 있다.
아...이것을 어찌해야 한단 말인가...
그냥 참고 살아야겠지....(우리나라니까....)
울컥하면 나만 손해겠지...(계란으로 바위치는 격이니까..)
상식이 없는 세상....
우리나라는 상식이 실종됐다.
그 간단한 것을...
그렇게 명약관하한 것을....
그저 덮어버리고...소비자가 봉이고...
국민이 봉이다....ㅆㅂㄹ
에어백은 운전자를 위해 설치하는게 아니고 매출을 위한 도구일뿐이다.
에어백은 설치하는 사람이 바보다.
하긴...어느기사를 보아하니 우리나라 에어백은 후진국형 이라더만...
미국에 수출하는 차량에만 4세대 에어백이고...
아니면 고급세단에만 4세대 에어백이고 일반국민이 타고다니는
소형차량에는 1~2세대 에어백이라는 기사가 맞는 것 같다.
미국은 4세대 에어백이 아니면 차량 출고를 안 시킨다는데...
우리나라는 국민이 봉이니까 대기업에서 저런가보다.
아마도 이것도 캐보면 뭔가 정경유착같은 연결고리가 있음직하다.
정식으로 고발할곳 있으면 하고싶다.
그런데 방법도 모르고....
빽도 없고....
그저 무식한 일반 국민이란것 때문에 여기서 이러고 있다...ㅆㅂㄹ
2014-5-8
첨부파일
- 5월3일 오후4시경 모닝56구8698차량을 운전하고 50.hwp (352.0K) DATE : 2014-05-08 11:42:14
- 이전글이럴경우도 소비자 피해에 속하지 않나요? 14.05.08
- 다음글항공티켓 발행이 되면 대체가 안되나요? 14.05.08
댓글
댓글목록
담당자님의 댓글
담당자 작성일
제보자님께서 올려주신 제보내용은 해당업체에 전달해 드리고 해결을 촉구하겠습니다. 편안한 오후시간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