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인포바인 ] 가입한적 없는 서비스 요금 청구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김효곤
- 조회수 : 36회
- 작성일 : 25-06-13 12:18:03
본문
듣도 보도 못한 업체의 '블랙박스분석 서비스, ㈜인포바인,02-784-8059' 가입으로 작년 11월부터 현재 6월까지 꼬박꼬박 요금청구가 3000원씩
통신비 요금에 추가되어 있었습니다. 가입경로도 모르겠고 KT에서 web발신으로 서비스가 가입되 청구한다는 메시지가 2024년 11월에 왔었지만,
스팸메시지가 너무 많아 "web발신"이라는 문구를 차단해 놨더니 문자메시지가 온줄 모르고 있었습니다. 업체에서는 확인안한 저가 잘못이라고
묵시적으로 가입을 인정해 요금을 납부한거 아니냐고 합니다. 그런데 업체에서는 가입확인서나 동의서는 없다고 합니다. 환불은 어렵다고 합니다.
KT에 가입해지를 했고 환불 받을 수 있냐고 했더니 업체에 전화하라는 안내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몇 천원이고 귀찮아서 신고 안할려다가 나이 많으신 분들이나 저같은 분들이 많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 귀찮지만 위 업체를 신고합니다.
그리고 확인서나 동의서 확인없이 요금을 인출해준 Kt도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만일 저가 비슷한 업체를 만들어서 이런 사람들이 가입했다고 청구하면 다 받아줄거 아닙니까.. 휴대전화 번호나 정보는 유출된거 사면 되는거고요..
이런 업체를 엄벌해야 합니다. 국민들 주머니 털어서 외제차 타고 환불은 까다롭게 하고,
첨부파일
- 스크린샷 2025-06-13 120044.png (342.6K) DATE : 2025-06-13 12:18:03
- 이전글케이스 구매 파손 25.06.13
- 다음글3.3 환급 서비스 어플 25.06.13
댓글
댓글목록
담당자님의 댓글
담당자 작성일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의거 많은 CP(컨텐츠제공업자)사들이 이용약관에 "무료서비스 후 자동유료전환"을 안내하고 있어, 약관에 안내된 자동유료전환에 대해 동의한 경우 사후 피해구제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일단, 통신사와 PG사(결제대행업체) 통해 CP사 연락처 등을 확인, 해당 사이트의 약관과 동의여부를 근거로 이의를 제기하고 연락 불가능한 경우에는 통신사 등을 통해 추가안내나 도움을 요청할 수 있고 CP사와 해결이 어려울 경우 휴대폰/ARS결제 중재센터(www.spayment.org)로 직접 신고하실 수 있으며 대리접수가 불가한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건강한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