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 ] 생활방수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김문학
- 조회수 : 147회
- 작성일 : 24-12-23 11:37:39
본문
쓰는 핸드폰은 Z플립5 23년도에 구매한 핸드폰 입니다.
액정이 고장나서 24년도 8월에 올수리를 했습니다.
내용은-
본 폰은 방진방수 기능이 IPX8 생활방수가 가능한 폰입니다.
그리고 삼성측에서도 광고를 했습니다
폰을 오래 사용하여 마모가 되면 방수가 안될수 있다고 설명서에는 되있습니다.
근데 22일 오후 욕조에서 애기를 씻기다가 핸드폰이 잠깐 빠졌습니다.
근데 핸드폰 액정이 나가고 핸드폰이 뜨거워지더니 액정이 안들어오고~
고장이 난것 같아~
23일 오전 인천 부평구 부평구청에 있는 삼성 AS 센터에 방문에서 수리를 요청 했는데
고객이 잘못이라고 수리비를 내야 한다고합니다.
폰 폰은 생활방수가 가능한 폰이고, 뜨거운 물에 한참 담군것도 아니고 잘못 해서 빠진건데 삼성 기계 불량이지 이게 왜 내 책임냐 하니~
직원이 하는말이 핸드폰이 침수가 되면? 침수가 된것만 보기 때문에 본인들 기계 잘못은 아니고 삼성이 정한 이상에 다른 행동을 했다고 가정해서 고객 잘못이라고 합니다.
제 폰은 512기가 이고~ 자료를 소중이해서 대용량을 씁니다.
핸드폰이 고장나면 모든 자료가 다 나라가는 위험도가 있는데, 미친 사람 아니고 서야 일부러 뜨거운물이나~ 방수가 된다해도 1시간 넘게 몇시간을 물에 담궈 놓겠습니까?
또 올 8월에 올수리를 했기때문에 마모가 될일은 없고~
네이버에서 검색해서 보면 수많은 사람들이 수영장 물속에서도 촬영하고 했는데, 안전하다고 모든 사람들이 그러고~
삼성도 방수가 된다고 광고를 해놓고 방수가 안되서 수리를 하러 갓는데~ 이건 고객 잘 못이라고 하는게 말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모바일 부평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이태연 담당
8월에 수리한거 첨부합니다.
침수는 책임 진다고 하지 않으면, 방수사 된다고 광고하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생활방수는 되지만 침수가 되면 고객 잘못이라는게 이게 말이 됩니까~
안된다고 광고를 해야지 되는거 아닙니까?
첨부파일
- KakaoTalk_20241223_103131009.jpg (356.0K) DATE : 2024-12-23 11:37:41
댓글
댓글목록
담 당 자님의 댓글
담 당 자 작성일
공산품관련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의거 제품 하자발생 시 수리-교환-환급 순으로 처리될 수 있으며 수리불가능시는 교환요구 가능합니다.
교환 및 환급기준은 품질보증기간이내 제품은 구입가 기준하며 품질보증기간경과제품은 감가하여 배상합니다. 또한 허위과장광고는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에서 부당광고 유형으로 규정하여 사용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사업자의 광고가 허위과장광고에 해당하는지 여부는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심사하여 판단 결정할 수 있습니다. 심사청구 할 사항이 있으면 공정거래위원회에 서면으로 신청하면 될 것이며 허위과장광고에 의한 피해가 있다면 공정거래위원회의 심사결과 부당광고로 판정되어 시정조치가 확정된 후에 이를 근거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으며 대리신청이 불가한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건강한 저녁시간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