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비브라운화장품 ] 교환이 안된다네요...이게맞는건가요?화가 납니다..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김수빈
- 조회수 : 79회
- 작성일 : 13-10-21 15:47:10
본문
당시 매장에 판매하시는분께 이런 팩트류로된 제품은 유통기한안에 사용을 다하기가 어려워서
자꾸 유통기한을 넘겨서 사용하게된다며 말씀드렸고
유통기한지난건 되도록 사용하면안되고 이미지난건 버리라며,
이제품도 개봉후24개월까지가 유통기한이라고하셨습니다.
그래서 최근제품으로 챙겨달라고 말씀드렸고,
이런 해외브랜드 화장품은 제조일자가 암호처럼 표기되어있기때문에
당시구매했을땐 모르고 그냥 당연히 말씀드렸으니 최근걸로 챙겨주셨겠거니하고
그후에 수술을 받아서 한동안 잊고있다가
몸이 회복되고 며칠전 개봉을 해서 세번정도 사용을 했습니다
제품위에 무늬도 그대로남아있고 딱봐도몇번사용하지않은 제품입니다
그러다 며칠전 해당업체 매장을 방문해서 또20만원어치 구매를했고
구매해와서야 생각이나서 해외화장품제조일자 확인사이트에 들어가서 확인라면서
혹시나해서 그때사온 이제품도 확인을해보니 2011년12월제조제품인겁니다
본사번호로 전화드려서 환불까지는 아니더라도 최근제조제품으로 교환을 해주셔야할것같다고
말씀드렸고
개봉전 유통기헌이 36개월이고,개봉후 유통기한이 24개월이면
최소한24개월이상남은 제품을 파셨어야하는게아닌지.
그리고 최근걸로 챙겨달라고말씀드렸기에 당연히 최근걸로 챙겨주셨을거라생각하고
몇번사용한거고 며칠전사온제품들확인하다 안거라고 말했지만
아직 유통기한이 남은
판매를할수있는 제품을 판매한것이며
제가 최근걸로 챙겨달라고말씀드렸어도 그때당시 매장에 남아있는 재고중에
그게가장 최근거였을수도있지않냐며,
재판매가능한 제품만 교환환불이 가능하다며 끝까지 바꿔줄수없다고 하더군요
정말 실망스럽고 기분나쁜일이아닐수없습니다
저가브랜드에서는 만원이면 살수있는 제품을 8만원이가까운 가격에
제값주고 구매했는데, 왜개봉후에 24개월 사용할수있었을 제품을
14개월남짓밖에 사용못하고 버려야하는지 모르겠고
(구매했을당시 바로개봉헤서 사용했다해도 16개월남짓)
유통기한안에 사용하기힘드니 최근걸로달라 말씀드렸음에도
깜빡한건지
제조일자가 알아보기힘들게되어있어 제가모를거라 생각하고 준건지
혹시나 본사말대로 재고가 그런것밖에 없었다하더라도 미리안내를해주셨어야지 그냥판매한것도
너무 기분이나쁩니다....24개월이남지도않은제품을 왜24개월까지사용하라며 줍니까?
정말좋아하던 브랜드였는데 본사의 대처도 너무나실망스럽고..
끝까지 이미사용한제품은 바꿔줄수없다고만 하며
이미사용한것만 강조하는 본사의태도에 더이상 어떤말도 통하지않을것같아
알았다며우선 통화를 끝냈지만 너무나 실망스럽고 억울한마음에
어떻게 할바를 모르겠네요..
- 이전글소비자를 세이클럽을 고발합니다 13.10.21
- 다음글지마켓에서 옷 구매하고... 반품신청하고 물품수거해갔는데... 환불이 안되고 있습니다... 13.10.21
댓글
댓글목록
담당자님의 댓글
담당자 작성일구입하신 해당화장품의 유통기한 관련하여 상심이 크시리라 생각합니다. 현행 화장품법은 화장품의 제조번호 및 제조일자를 표기하도록 되어있으나 일부제품을 제외하고는 사용기한을 두고 있지 않습니다. 통상 화장품의 유통기간은 3년이라고 하며, 개봉 후에는 1년 정도라고 하고 있으며 따라서 동 제품의 하자라 판단하기 어려워 사업자에게 환급을 요구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환절기 모쪼록 건강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