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동나비엔 ] 경동보일러 신규 설치중 고장, 수리없이 돈받고 그냥 철수?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이경수
- 조회수 : 98회
- 작성일 : 25-01-19 00:08:02
본문
-진행과정-
1. 25년 1월 10일 오후 8시경, 보일러 신규설치 주문
2. 25년 1월 14일 오후 5시경, 보일러 신규설치 진행
3. 25년 1월 14일 오후 6시 30분경, 설치 과정에서 난방은 되나 온수가 안된다는 것을 확인
4. 25년 1월 14일 오후 7시경, 보일러 초기 고장이라 설치기사가 as 접수하라고하고 그냥 감
저녁에 씻지도 못하고 다음날 출근도 씻지도 못하고감
5. 25년 1월 15일 오전 10시 30분경, as 기사 도착후 점검, 삼방벨브 고장 확인으로 부품교체 후 정상작동
6. 25년 1월 15일 오후 4시경, 고객센터와 통화, 교환해달라고 했으나 초기 불량은 해줄수 있는게 없다고함(통화 녹음 있음)
이상 진행상황입니다.
-개인의견-
1. 설치 과정에서 불량으로 보일러가 정상작동 안하는데 그냥 그대로 설치해놓고 철수한다는게 말이 안됨
2. 설치후 사용과정에서 고장이 났다고하면 이해할 수도 있지만 설치 과정에서 고장이 확인됐는데도 그냥 설치하고 이용은 지불하고 as접수한다는게 상식적이지 않음
3. 예를들어 자동차를 산다고해도 인수시 고장 확인되면 인수 거부가 되는데 이건 고장이 확인됐는데도 설치를 하고있으니 어이가 없음
-요청사항-
1. 새 제품을 구매했는데 사용하기도 전에 고장이났다고하면 교환이나 환불이 당연한건데 보일러는 왜 안되는지?
2. 큰 돈들여 구매한건데 설치과정에서 문제가 발생 했으면 조치를 해줘야하지 않습니까?
3. (결론) 설치과정이나 고객센터 대응으로 봐서 환불이나 교환 요청합니다.
그 어떤 물건을 구매한다고 해도 사용전에 오류나 고장이 발생한다고 하면 교환 또는 환불은 가능합니다. 근데 경동 보일러는 설치 중에 고장이 발견됐는데도 왜 교환이나 환불이 안되나요? 새 제품 구매하자마자 고장이났는데 돈은 지불하고 이 추운날 사용하지도 못하고 그걸 수리해서 쓴다는게 말이되나요. 이러면 뭐하러 새제품을 구매했을까요. 그냥 기존꺼 수리해서 쓰지.
설치 과정에서 고장이 난걸 알면서도 비용을 지불한다는게 말이나 됩니까? 옆에서 와이프 아이들 다 듣고 알고 있는데 고장난거 알고도 왜 돈을 내냐고 하는데 이 어이없는 상황
좋다고해서 경동보일러 구매한건데 설치 과정에서의 고장, 고장 상태에서의 비용 지불, 고객센터의 교환불가 대응 등 좋게 말해서 정말 실망입니다.
-마무리(결론)-
1. 이렇게 해봐야 소비자가 대기업 못이기는거 알아요.
2. 근데 제가 당한 일들은 온라인 상으로 많이 많이 퍼나를꺼에요. 어차피 큰 타격은 없으시겠죠.
3. 대응이 그지 같은거지 제품이 안좋다고 안할꺼에요, 다만, 설치 과정에서의 대응은 어이가 없어서 널리 알릴꺼에요.
4. 새제품을 구매했는데 고장난거 알면서도 설치하고, 비용 지불하고... 이 어이없는 상황을 많은 소비자 분들이 아셨으면하네요.
- 이전글수도관 부속품 불량으로 인한 손해배상 25.01.19
- 다음글칸세츠상 사기구매 환불요청건 25.01.18
댓글
댓글목록
담 당 자님의 댓글
담 당 자 작성일
최근 설치하신 해당 보일러 하자로 사용에 많은 불편이 있으시겠습니다.
관련규정 :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르면 보일러의 품질 보증기간은 2년입니다. 품질보증기간(2년)이내에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하자는 무상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고, 수리가 불가능할 때는 교환이나 환급이 가능합니다. 추운날씨에 감기조심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