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자동차 ] 셀토스 디젤 1.6 4WD 프레스티지:엔진 파손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김영수
- 조회수 : 88회
- 작성일 : 25-01-20 19:33:59
본문
제 차량 소개 354소 8900
모델명 셀토스 기아
연식 2020년형
최초 등록 2019년 11월 11일
등급 디젤 1.6 4WD 프레스티지
주행거리 81695km
차체 형태 승용 SUV
엔진 디젤 1,598cc
변속기 오토 A/T
제조사 KIA Motors
제조공장 오토랜드 광주 공장
출고 가격 2,715만 원--2019년 11월 11일 최초 등록일
오늘까지 5년 3개월 되었습니다 그동안 엔진오일 정규적으로 잘 교환하고 사용했어요
오일 범프 스크린
최근 날씨가 영하 평균 15-20도까지 내려는 겨울이라 디젤 차라 항상 조심하고 정비를 잘 준비하는데
그런데 별안간 집에서 아침에 시동을 걸려고 하는데 세루는 돌아가는데 시동이 안 걸리는 거예요, 겨울이라 오일 필터도 초겨울에 갈고 겨울 준비를 잘 갖추고 했는데 시동이 안 걸려 레카를 불렀어요 여러 번 이것저것 노력해도 안돼서, 또 견인 불러 정비 공장으로 견인했어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정비 사업소에 들어가 이것 저곳 진단 후 결국 엔진에 문제가 생겼다는 것입니다
문제는 수리비가 약 450만 원 나온데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그래서 기아 원주 대리점에 찾아가
원주 기아 지점 기술책임자 도창 X 씨를 만나
보상을 받을 수 있나 상의하니 5년이 지나면, 그리고 10만 Km, 넘으면 적용이 안된 다는 거예요.
033-743-8585
저는 81695Km에 2달 밖에 지나지 않았으니 좀 도와 달라고 했는데!
도움이 안 된다고 해서 너무 억울해 여러분에게 호소하는 것입니다.
어떻게 소비자가 도움받을 방법 좀 알려주세요,
정비소 입고할 때 주행거리 81695Km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셀 토스카 이런 문제가 많이 생긴다고 정비업체에서 알려주시는 거예요,
그래서 흑시 이런 비슷한 문제를 겪은 분이 계시면 공유하고 힘을 합쳐 문제를 제기할까 합니다.
엔진도 깨끗하고 오일도 정규적으로 갈고 모든 정비를 잘하고 다녔는데 문제는 기계 자체의 문제점을 소비자가 떠안어야 하니까 너무 억울해요.
첨부파일
- tinified.zip (826.0K) DATE : 2025-01-20 19:33:59
댓글
댓글목록
담 당 자님의 댓글
담 당 자 작성일
보유하신 자동차의 문제로 차량운행에 많은 지장이 있으시겠습니다.
자동차 제작사는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자동차의 재질이나 제조상의 결함으로 하자 발생 시 무상 수리를 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차체 및 일반부품의 경우 품질보증기간은 2년/4만km로 어느 한쪽이 경과하면 기간이 종료된 것으로보며 또한 소비자분쟁 해결 기준에 의해 업체의 서비스방식과 업무형태 운영방식 또는 직원의 불친절함등에 대한 처리 권한은 상담기관이 아닌 해당 업체에 있습니다. 단, 해당업체에 동 내용을 통보하고 시정 및 관리에 힘쓸 것을 권고할 수 있습니다. 제보자님께서 올려주신 제보 내용은 해당업체에 빠른 해결을 촉구하도록 하겠습니다. 편안한 하루 되세요.
